반응형

2018/12 38

연말과 새해, 월남쌈 한 쌈으로 특별한 요리, 월남쌈 만들기, 만드는 법, 월남쌈 재료

월남쌈 맛집 집에서 흉내내기, 재료만 갖추면 우리집이 월남쌈 맛집 안 녕 하 세 요~^^ 연말연시, 부모님과께 대접한 요리 포스팅이다. 특별한 날, 스테이크와 함께 밥상을 매우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요리가 월남쌈 요리라 생각한다. 일단 재료 가짓수가 많아서 식탁이 풍성해 보이자나~자나~ 주말, 일요일 아침엔 명란 아보카도 비빔밥으로 시작했다. 사진이 흔들렸구만;; 아보카도를 월남쌈에 같이 싸서 먹으려고 동네마트에서 큰 맘먹고 2개 구매했는데, 한 개 까 보니 너무 과숙돠어서 썰 수 조차 없이..ㅡ.ㅡ;;..

등심 스테이크 굽는 방법, 매쉬드 포테이토 만들기, 만드는 법, 부모님과 함께 한 특별한 주말 식사

등심 스테이크 굽기, 매시 포테이토(감자 샐러드) 만들기 안 녕 하 세 요~^^ 이번 포스팅은 부모님과 함께 한 주말 식사에 관한 것이다. 더불어 저녁에 먹은 킹왕짱 등심 스테이크 굽는 법과 스테이크 가니쉬(곁들이는 음식)으로 자주 먹게 되는 매쉬드 포테이토(스테이크 감자) 만드는 법을 같이 실을 포스팅이 되겠다. 참고로 스테이크와 어울리는 가니쉬에는 '크림 시피니치..

돼지고기 수육 삶는 법, 고기 국수 만들기, 만드는 법

야들야들 맛있게 수육 삶는 방법 수육 삶은 물로 고기 국수까지 안 녕 하 세 요~^^ 그리 멀진 않지만 다른 지역에 사는 부모님이 오늘 내가 사는 집에 올라 오셨다. 김장을 했으니 김치를 새로 갖다 주겠다며~ㅎㅎ 김장까지 할 수 없는 나이기에 때땡큐한 마음이다. 수육을 삶을 때 된장을 넣어서 짭쪼름한 맛을 같이 내 주는데, 오늘은 수육 삶은 육수를 가지고 고기 국수를 부모님께 대접할 예정이라 맑은 국물이 필요하다. 그래서 수육은 좀 심심한 맛으로 잡내 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삶을 계획이다. 부모님이 오신다니 어떤 요리를 해 ..

베트남 우삼겹 쌀국수 맛있게 만들기, 만드는 법

차돌박이 쌀국수를 먹고 싶었지만 차돌박이는, 하...-_-;;비싸 안 녕 하 세 요~^^ 쌀국수가 먹고 싶어서 한 요리는 아니다. 집에 있는 식재료를 처분할 요리들을 생각하다가, 또 해보지 않은 요리에 도전하려는 복합적 사고의 결과로 오늘은 쌀국수가 낙점되었다. ㅋㅋ 처음엔 청경채만 어떻게 처분하는 요리를 하자~라고 생각했는데, 쌀국수 해 먹을 생각하니 더 맛있게 해야한다는 욕심이 마구 생기기 시작했다. 그래서 ..

배터리 방전, 교체가 답이다. 자동차 배터리(밧데리) 교체 방법~! K5, K7, 소나타, 그랜져 하이브리드 배터리 자가 교체

겨울 자동차 방전, 자동차 보험 긴급 서비스 불러도 계속 고장 가장 저렴하게 교체 하는 방법은 배터리 셀프 교체, 자가 수리 안 녕 하 세 요~^^ 두 잇 유얼 셀프! (Do It Your Self!) D.I.Y. 2011년식인 나의 K5 하이브리드가 올 겨울 자주 정신을 놓는다. 잠깐 시동 끄고 휴식 후 출발하려고 하면 추위에 견디다 못했는지 혼수상태다. ㅡ.ㅡ;; 아, 이런~ 배터리(베터리, 빳데리)를 갈아 주어야겠구나! 새로운 밧데리로 케하에게 새 생명을 불어주어야겠구나~! 자동차 정비는 조금만 정보만 습득하면 ..

소고기 뭇국(무국) 맛있게 끓이는 법, 만들기, 만드는 법, 안동 간고등어 구이와 함께 맛있는 자취 밥상

백종원도 반할 소고기 무우국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 안 녕 하 세 요~^^ 어제 밤에 잠깐 외출 나갔다가 차가 방전이 되는 바람에 자정이 한참 지나서야 집으로 와 잠이 들 수 있었다. 아침에 출근해야 하는데..ㅠㅠ 배터리를 이제 갈아야 하는 가보다..후;; 작년까지 쌩쌩했던 내 차가 올해 들어 유난히 골골댄다. 아직도 새차 타는 기분인데 속은 그리 많이 병들어 있었나 보네;; 날도 추운데 이래저래 참 신경쓸 데도 많고ㅡ.ㅡ;; 갑자기 웬 신세타령인지 ㅋㅋㅋㅋ 어쨌든 배터리 주문해 놨으니 식은 죽 먹기보다는 약간 어려운 ..

제주 고기 국수 만들기, 만드는 법 - 제주 자매 국수도 부럽지 않다. 우리집이 맛집~!

방구석 미슐랭, 내가 만드는 요리가 맛집 요리! 인스턴트 사골을 활용, 제주 고기 국수 만드는 방법 안 녕 하 세 요~^^ 성탄절, 크리스마스 저녁. 꿀맛같은 휴일의 마지막이 점점 지나간다. 흐이구..;; 어제 보쌈 배달 음식으로 너무 잘 먹었지~ㅎ 보쌈을 4인분 시키고 밥과 함께 먹었으니 보쌈이 꽤 남았다. 휴일도 지나고 평일엔 저녁 말고는 집에서 음식 해 먹을 일이 없다. 오늘 안에 보쌈을 해 치워야 한다! 도전! ㅋ..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아점 식사~ 크리스마스 브런치 만들기, 만드는 법

Merry Christmas, 크리스마스 아점 브런치 안 녕 하 세 요~^^ 오랜만의 휴일이라 느즈막하게 늦잠을 또 잤다. 어제는 월요일임에도 8시에 일어나서 개깜놀;;ㅋㅋ -_- 직장 일과 시작이 8시인데...ㅎㄷㄷ;; 깨자마자 옆 자리 동료에게 전화걸어 또 늦잠잤다고 얘기하고 후다다닥 준비해서 출근~!ㅎㅎ;; 여튼 오늘은 정말 맘 편히 늦잠잤네~ 아침에 일어나니 어제 먹은 보쌈이 소화가 덜 됐는지 속이 더부룩...그래도 일어나서 활동 시작하니 다시 배가 고파지네~ ㅎㅎ 후다다닥 챙겨 먹는 오늘 아침..

배달 음식 - 놀부 보쌈 & 놀부 부대찌개, 메뉴와 가격 정보

김장 김치와 찰떡 궁합, 야들야들 삽겹살 수육의 놀부 보쌈 집에서 편하게 배달하여 먹는 음식 안 녕 하 세 요~^^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이브 날이다. 오늘도 역시 새로운 이벤트는 없다. 일 마치고 집이다. -_-;; 슬프거나 외롭거나 우울하거나 그렇진 않다. 나에겐 언제나 맞이하게 된 오늘이고 새롭게 다가올 내일과 같은 날일 뿐이다. 다만 조금, 아주 조금 이런 이벤트 같은 날이 야속할 뿐이다. ㅎㅎㅎ;; 산타 할아버지는 나와 함께 해 주시겠지~ㅎㅎ 전에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파티를 한 번 해서 오늘 뭐 딱히 새롭게 해 먹어야겠다는 생각도 안 들었다. [ 관련..

우삼겹 활용 요리, 우삼겹 야채 덮밥 만들기, 만드는 법 (특별한 주말 아침, 점심, 저녁 식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우삼겹 활용 요리 우삼겹 야채(채소) 덮밥 안 녕 하 세 요~^^ 요즘 덮밥 요리를 자주 하게 된다. 덮밥을 먹으며 생각이 든 건데~ 일본인들은 정말 실용적인 사람들이었다는 생각~ 밥과 반찬을 한 그릇에 담아 먹는 식문화를 거리낌 없이 자신들의 식문화로 계승했으니 말이다. 일본에 좋은 감정을 가지고 살아가진 않지만 이런 실용적인 사고방식은 나와 너무나 통하는 부분이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성리학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