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 29

매콤 네모 김밥? 스팸 무스비 만들기, 만드는 법

사각사각 사각김밥~! 다양한 김밥 요리~! 안 녕 하 세 요~^^ 간단하게 김밥을 먹고 싶은 맘이 생겼다. 김밥을 싸볼까 싶어서 보니, 재료가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당장 맛있는 김밥은 나중에 싸 보기로 하고,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김밥인 '무스비'를 만들어 보기로 한다. '무스비'는 '묶다', '매듭짓다', '주먹밥' 등의 뜻을 가진 일본어로 초밥을 묶어서 내는 형태에서 비롯된 말인 것 같다는 생각이다. 뭐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다. ..

밥도둑에 제격! 매콤 달콤 쫀득쫀득 연근 조림 만들기, 만드는 법

흰 쌀 밥에 연근 조림 한 조각이면 밥도둑이 따로 없네! 안 녕 하 세 요~^^ 튀김 만들어 본다고 연근을 한 팩 사 놨더니 더이상 처치 불가~ ㅋㅋ 튀김기 하나 재활용장에서 완전 쌔삥으로 주워와서 잘 쓰고 있다~ ㅋㅋ 튀김기 사용하기 시작하고부터 식용류 한 통 그냥 사라지는 건 예삿일도 아니네~ -_-;;;;;; 어쨌든 연근으로 반찬 만들기를 한번 해 볼까한다. 가장 쉬운 연근조림! 연근은 어릴 때 형이 코피가 많이 났는데 엄마가 항상 연근을 갈아주곤 했었다. 지혈작용에 좋다고 하..

프리미엄 스페인 돼지고기 브랜드 이베리코, 이베리코 치마살 굽기

이베리코? 들어는 봤는데 그게 뭐야? 최고급 베요타 치마살 안 녕 하 세 요~^^ 어디서부터 시작된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베리코(ibérico)'라는 말이 최근 몇 년 사이에 심심찮게 익숙해지고 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이베리코'는 우리나라 '한돈'(韓豚)과 같은 스페인 돼지고기 브랜드라고 보면 되겠다. 조금 더 썰을 풀자면, '이베리코'는 스페인의 흑돼지 품종으로, 스페인 이베리아 반도에서 생산된 돼지라는 뜻이다. 이베리아 반도는 지금의 스페인과 포루투칼을 아우르는..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고소한 치즈가 가득 - 식빵 베이컨 말이 만들기, 만드는 법

칼로리 폭탄?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식빵 베이컨 말이 안 녕 하 세 요~^^ 식빵을 맛있게 먹는 방법,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조금 다른 형태로 가공해서 먹어도 또 그것 나름대로 맛있는 요리가 될 수 있다. 사실 식빵을 토스트에 바삭하게 굽고 난 후 꿀 살짝 발르고 치즈 한 장 올려서 먹는 게 젤 맛나더란~ ㅋㅋ 식빵으로 콘치즈 토스트도 만들어 보고, 프렌치 토스트도 만들어 보고, 아이돌 샌드위치도 만들어 보았다. 그리고 잉글리시 브렉퍼스트에도 그냥 구운 식빵을 먹기도 했네~! [ 관련글 ] [자취남 요리..

[제품 리뷰] 대륙의 실수로 이런 걸 만들어? 대박~ 샤오미 커피머신

가성비 훌륭한 또 하나의 커피머신, 샤오미 커피머신 안 녕 하 세 요~^^ '샤오미'라는 기업이 이제 익숙한 브랜드가 되었음은 제 개인적으로는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2010년 기업을 설립하고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이 휴대폰의 트렌드가 되면서, 보조배터리의 수요가 급격하게 많이 늘었습니다. 그 기회를 잘 틈타 심플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으로 대한민국 시장에 별 무리 없이 진입할 수 있었죠. 스마트폰 제조 업체로 출발한 샤오미가 다양한 방면의 제조업을 겸하고 있음은 보조배터리와 같은 부분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형 가전 부분에서는 한국에서도 거물급으..

싹 난 양파 키워서 요리에 활용하기! 부드러운 오믈렛 스타일의 카레라이스 만들기, 만드는 법

싹 난 양파 버리지 마세요~! 요리에 양보하세요~! 안 녕 하 세 요~^^ 냉장고에 넣어둔 양파가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넣어놔서 그런가, 추운 냉기 속에서도 무럭무럭 싹을 틔우고 있었다. 생명의 존엄함이란 참~ ㅋㅋ;; 양파에 싹이 나면 상했다고 알고 있거나, 감자의 싹처럼 솔라닌의 독성 물질이 생성되는 줄 알고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필요 없다. 양파싹으로 양파의 영양소들이 몰리기 때문에 양파 자체의 맛은 좀 떨어질 수 있으나 못 먹을 수준은 아니라는 것이다. 오히려 양파 싹에 양파의 향미가 전해져서 양파싹은 다소 ..

달달한 과일향이 카레 속으로? 사과를 품은 튀김 카레 라이스 만들기, 만드는 법

돈부리 스타일의 튀김 카레 덮밥, 사과를 넣어 더 달콤하게~! 안 녕 하 세 요~^^ 오랜만에 자취 요리를 해 본다. 그간 밖에서 사 먹는 일도 많았고, 며칠 집에 있으니 일 할 때보다 더 밥 해 먹기가 귀찮아 진다. ㅡ.ㅡ;; 움직일 때 바짝 움직여야 사람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가보다. 여튼 밥 해 먹기 귀찮아서 간단하게 라면 끓여 먹고, 결식하고 하다보니 자취 요리 포스팅도 뜸해지게 되네~ㅎ 오늘은 다시 마음 먹고 마트에서 재료 구비해와서 카레부터 만들어 보았다. 고고~!..

[맛집 탐방] 독도 새우는 독도에서만 먹는 게 아니다! 독도 새우, 대게 대구 맛집, 양포수산

킹크랩, 대게, 독도 새우, 꽃새우 맛집, 양포수산 안 녕 하 세 요~^^ 엄마가 주기적으로 받는 안과 진료를 받기 위해 부모님이 함께 대구에 오셨다. 부모님과 함께 저녁을 뭘 먹을까 고민 고민하다가 대게를 먹으러 가기로 결정하고 전에 가 봤던 '양포수산'으로 가기로 한다. 형이 예약을 하고 부모님을 모시고 대구 수성구 수성못 들안길에 위치한 양포 수산으로 출발~! 싱싱한 해산물이 맛있는 들안길 맛집, 양포수산 본점 대게랑 새우 기본 정보 가게 위치 :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143 전화 번호 : 053-567-6602 영업 시간 : 매일 17:00 - ..

[국내 여행] 그곳에 추억이 잠겨 있다. (2) 옛 시절의 단편, 추억의 저장소. 화본마을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 군위 여행

삼국유사 화본마을, 시간이 머물다 가는 곳 - 군위 여행 (2) 안 녕 하 세 요~^^ '뉴트로(New-tro)'라는 말을 들어 보았는가? 요즘 수많은 신조어가 생기고 사라진다. 언어 사용의 간편성을 추구하고자 많은 줄임말들이 나타나는가 하면, 익숙함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싶은 욕구 차원에서 기존에 있는 언어를 '낯설게 하기'의 수법을 통해 새로운 말들을 조합하여 만들어 내기도 한다. 이런 욕구의 합일점에서 여러 사람들의 공감을 얻은 새말들은 생..

[국내 여행] 그곳에 추억이 잠겨 있다. (1) - 시간을 내려 놓고 가는 시골 간이역, 군위 화본역 여행

삼국유사 화본마을, 시간이 머물다 가는 곳 - 군위 여행 (1) 안 녕 하 세 요~^^ 학교에서 근무하는 나는 겨울 방학, 보충 수업마저 끝이 난 이 시점이 너무나 감사한 시기이다. 나에게 갑자기 많은 하루가 주어졌다. 바쁜 가운데 한가로운 '망중한(忙中閑)'의 이 여유로움은 살아가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의 틈이라 느낀다. 세상에 쓸모 있음을 알게 해 주는 '바쁨'. 그 가운데 '쉬어감'이라는 달콤한 시간. 무엇을 해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