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7 9

여름 제철 과일로 만드는 4가지 생과일 주스! 토마토 자두 주스, 자두 에이드, 태국 수박 쥬스 땡모반, 쥬씨 수박 주스 만들기, 만드는 법!

여름 제철 과일로 만드는 4가지 종류의 시원한 쥬스! 토마토 자두 주스, 자두 에이드, 태국 수박 주스 땡모반, 쥬씨 수박 주스시 안 녕 하 세 요~^^ 가만이 있어도 인체에 생긴 구멍구멍마다 땀이 솟구처 올라오는 한여름이 왔다! 흐~~~~;; 예전엔 많이 더워도 땀이 잘 안 나서 땀을 배출을 잘 안 하는 체질이겠거니 했는데 나이가 한 살 한 살 먹어가니 이제는 음식을 먹을 때도 안 나던 땀이 자주 난다는..ㅡ.ㅡ;; 땡볕이 내려쬐고 습도마저 높은 날엔 연신 물을 들이키기에 바쁘다. 사실 이렇게 더운 날엔 얼음 동동 띄운 얼음물이 젤 낫지 뭐~! 그래도 어째 매일 물만 먹고 살겠는가? 가끔 달달 시원한 주스도 좀 들이켜 주고해야 살맛 나지 않겠는가~! (사실 물만 먹고 살지 않아서 이게 젤 문제다. ㅠㅠ..

제철 채소로 만드는 한 그릇 뚝딱~중화풍 덮밥 요리! 매콤 가지 양파 덮밥 만들기, 만드는 법

마파두부처럼 맛있는 매콤 가지 양파 덮밥 만드는 법~! 매콤가지양파볶음에 두부만 넣으면 마파두부 되는 것! 마파 가지 덮밥 만들기, 만드는 법 안 녕 하 세 요~^^ 아는 지인 분께서 가지를 몇 개 주셨다. 직접 농사 지은 가지라며 주신 것이다. 가지가 제철이다. 블랙푸드 좋은 거야 두 말하면 입아프지 않겠는가~ 어릴 적엔 물컹물컹한 식감이 못 먹을 걸 먹는 느낌이어서 가지로 만든 음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뭐, 배고프면 뭔들 못 먹냐는 마인드 아니겠는가 ㅎㅎ 아마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에는 가지 반찬이 인기 반찬이 아닐 듯하다. 모두가 비슷하지 않겠는가~ 어릴 땐 가지가 흐물거리는 것조차 그냥 징그러워 보이는 것이다. 나는 흐물거리지도 않는데 왜 징그럽게 생각하는 거지 ㅠㅠ ㅋㅋㅋㅋ 오징어니..

갈비찜, 이렇게만 만들면 무조건 촉촉 부드럽다! 돼지 갈비찜 만들기, 만드는 법!

고기가 부드러워지는 만능 비법! 맛있는 돼지 갈비찜 만들기 매콤함을 더해 더 맛있게~! 안 녕 하 세 요~^^ 집들이 음식으로 갈비찜 만한 것이 없다! 맛에서 만큼은 고기는 늘 옳지 않던가~ 고기는 우리를 배신하지 않지 않던가~! 그 맛있는 고기에 달콤 짬쪼름한 설탕 간장 양념까지 더 했으니 이 갈비찜이 맛이 없다고 느낀다면 이제 나는 미각의 퇴화되어 황천길을 준비하고 있구나 싶은 농담까지 해 볼 법도 하다. ㅎㅎ 뭐, 어쨌든 Anyway~ 이 맛있는 돼지 갈비찜을 눈이 휘둥그래지도록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 보자~! 고기 맛이야 어떻게 변하겠느냐만은 조리하는 방법에 따라서 그 식감은 천지 차이가 날 수 있다. 특히! 살코기 근육과 지방의 적절한 조화가 이루어진 돼지 갈비 부위는 조금 더 세심하게 ..

밥 한 공기 뚝딱하게 만드는 토마토 요리! 새콤 매콤 달콤 토마토 우삼겹 볶음 만들기, 만드는 법!

맛있는 토마토 소스로 소고기 불고기 양념! 영양은 덤으로~! 제철 토마토 요리 안 녕 하 세 요~^^ 토마토가 제철이다. (7월~9월) 땅속의 여러 영양성분을 잔뜩 함유하고 맛있어질대로 맛있어진 토마토를 먹는 건 너무나도 입이 즐거운 일이다. 영양적으로 좋지 않다고는 하지만 가장 간편하고 맛있는 방법으로 토달토달~ 토마토에 설탕을 잔뜩 뿌려 그냥 집어 먹는 방식도 너무나 맛있고, 여러 과일과 함께 섞어서 쥬스로 만들어 먹는 것도 토마토를 알차게 즐기는 방법이다. 개인적으로 토마토1개와 제철 과일 자두 2개, 비피더스 or 불가리스 요구르트 1개, 그리고 꿀 1숟가락과 얼음 1주먹 같이 넣고 블랜더에 갈아 먹으면 정말 핵꿀맛 생과일 주스가 된다는~! 요즘 자주 즐겨 먹는 토마토 자두 쥬스 레시피이다. ㅎㅎ..

어릴 적 먹던 분식집 그 떡볶이 맛 그대로! 매콤 달콤 새빨간 신전 떡볶이 스타일 분식 떡볶이 만들기,만드는 법

새빨간 매운맛이 입맛을 끌어 당긴다! 분식 떡볶이 만드는 법 신전 떡볶이 스타일 안 녕 하 세 요~^^ 여러분의 학창 시절 쉬는 시간은 어땠었나? 10분, 매우 짧은 시간 10분의 쉬는 시간.. 하고자 하면 못 할 것이 없다.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이 세기의 명언이 그대로 실천 가능함을 보여주는 순간이 그 10분 아니겠는가~! 이효리의 그 명곡, '텐미닛' 10 Minutes이 그런 가사였던가? 10분 안에 다 끝내버리게쒀! -_-;; 여튼, 쉬는 시간 종이 울리기 전부터 옴짝달싹한 궁둥이는 의자에 붙어있지 못하고 난리 부르스를 치기 시작한다. 인간의 촉이 이리도 좋던가~ 쉬는 시간이 다가올라치면 초침 돌아가는 소리까지 신경이 곤두 선다. 스피커의 미묘한 파동의 변화에도 달팽이관이 반응을 ..

수육만 있으면 초간단 뚝딱 제주 고기국수 완성! 제주 고기국수 만들기, 만드는 법

맛있게 수육을 삶고 난 후, 같이 먹으면 좋은 요리! 제주 고기 국수 맛의 비법! 다진 양념장(다대기) 만들기, 만드는 법 시판 사골 국물로 3분 안에 뚝딱 만들어 버리는 제주 별미! 안 녕 하 세 요~^^ 수육을 핵꿀맛으로 삶아 먹고 애매하게 수육이 남았다. 사실 수육에다 따끈한 흰 쌀밥, 김치만 가지고 또 먹어도 너무나 너무나 매우매우 너무나 맛이 있긴 하지만 요즘들어 어째 같은 식단을 반복해서 먹기 싫은 요상한 고집이 생겼다는~ 이것은 블로그의 참기능인가 역기능인가..;; 어쨌든 남는 수육으로 전에 한 번 해 먹어 보았던 제주의 특산물이라고까지 칭할 수 있는 제주 고기국수를 초 단간하고 간편하게 한번 만들어 먹어 보았다. 수육이나 보쌈이 조금 남았다면 시중에서 파는 사골국물 육수를 활용하여 너무나 ..

세상의 모든 비법! 수육 촉촉하고 부드럽게 삶는 법, 돼지고기 수육 삶기, 삼겹살 수육 만들기, 수육 만드는 법

돼지고기 수육 고기 고르는 법부터 삶기 비법까지 총 정리! 이렇게만 고기 삶으면 무조건 촉촉하게 성공한다규! 안 녕 하 세 요~^^ '기분이 저기압일 때, 고기 앞으로 가라!' 크~ 세기의 명언이다. 고기는 언제나 나를 기분 좋게 만들어 준다. 어떻게 만들어 먹어도 고기는 항상 옳다. 맞는 말이다. 어떻게 먹어도 너무나 맛있는게 고기 아니겠는가~! 그런데 그 어떻게의 관점이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다. 절대적으로 고기의 맛이 좋다는 걸 부정할 순 없겠지만 'HOW TO', '어떻게?' 요리 하느냐에 따라 그 '천상의 맛'을 '환상이 더해진 천상의 맛'으로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점! 이번에는 '어떻게 하면 고기를 더 부드럽고 촉촉하게 삶을 수 있겠는가?'에 관한 내용으로 우리 식생활에서 자주 해 먹게 ..

신박요리? 토마토에 대해 알아보면 그런 생각 안 들 걸요? (토고 국수) 토마토 고추장 비빔국수 만들기, 만드는 법

새콤 상큼 달콤 매콤! 절묘하게 맛있는 맛의 조화! 토마토 고추장 비빔 국수 만들기 일명 '토고 바빔 국수!' 토마토는 인간이 '맛있다'라고 느끼는 '유리 글루탐산'이 무료! 59%나 함유! 안 녕 하 세 요~^^ 오랜 기간 토마토에 대한 논쟁은 끊이질 않았다. 대표적인 논쟁으로 토마토는 과일인가? 채소인가? 이 포스팅을 읽는 독자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식생활의 측면에서 토마토가 과일인지, 채소인지는 전혀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 그냥 맛있게 먹으면 그만인 것을~! 하지만 채소인지 과일인지 애매한 그 경계선을 해결해야할 과제에 봉착한 부분이 생겼으니 바로 미국의 경제적인 부분에서 그 애매함을 해결했어야 했기 때문이다. 무역, 세금의 납부 측면에서 과일과 채소에 부과되는 세금이 달랐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

간단 재료 간단 요리, 핵꿀맛 밥도둑 스팸 마요 덮밥 만들기, 만드는 법

스팸으로 차리는 간단하고 맛있는 덮밥 한 그릇! 스팸 마요 덮밥 맛있게 만들기 안 녕 하 세 요~^^ '오늘은 뭐 먹지?' 스스로 밥을 차려 먹거나, 가족의 식사를 책임지는 엄마, 아빠들이라면 숙제처럼 매일매일 하는 고민일지 모르겠다. 열심히 차려 내어봐도 먹는 건 몇 분이면 끝이 나니 사실 음식을 차리는 입장에서 허탈한 마음을 숨길 수가 없을 때가 종종 있다. 아니 자주 그런 현자타임이 오곤 한다. 이런 현자의 시간을 거치고 나면 결국은 또 세상 간편한 라면으로 회귀하게 되는 사이클이 발생하게 되는데, 라면은 참 맛이 좋으면서도 오묘하게 삶을 서글프게 만드는 마력도 함께 가지고 있는 듯하다. 한 끼, 두 끼 맛있게 라면을 끓여 먹을 땐 모르겠는데~ 몇 날 며칠 그렇게 라면을 먹다 불현듯 쓰레기통에 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