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8 9

한 그릇 뚝딱! 밥도둑 반찬~! 콩나물 순대찜 만들기, 만드는 법~!

순대와 콩나물의 절묘한 만남~! 맛있게 맵다! 콩나물 순대찜 만드는 법~! 안 녕 하 세 요~^^ 국민 간식 순대, 그냥 쪄서 먹어도 맛있고, 순댓국으로 먹어도 맛있는~! 어떻게 먹어도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순대를 콩나물찜과 함께 결합해서 핵꿀맛 밥 반찬으로 즐겨보았다는~! 번거롭지 않은 과정으로 만들어서 맛있게 먹는 콩나물 순대찜 바로 만들어 볼끄야~! [ 콩나물 순대찜 준비물 :: 4인분 재료 ] [ 기본 재료 ] 콩나물 380g 순대 500g 미나리 150g 팽이버섯 150g 대파 1/2대 물 종이컵2컵(360ml) 녹말가루 2큰술 + 물 조금 [ 양념 재료 ] 고춧가루 4큰술 진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소금 1/2큰술 고추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춧가루 1/2큰술 [..

냄새? NO! 된장으로 만드는 간단 볶음밥 한 끼~! 된장 볶음밥 만들기, 만드는 법

냄새가 날 것 같아요? 그런 걱정 안 하셔도 돼요. :) 맛있는 된장 볶음밥 만들기~! 안 녕 하 세 요~^^ 된장을 볶음밥에 사용한다고? OMG! 놀랄 필요 없고, 어색한 괴식이라고 고개를 절레절레할 필요도 없다. 된장을 찌개로 만드는 데만 사용하라고 누가 정해 놓은 것도 아니고 규정을 강요하지도 않았다. 다만, 국을 떠 먹는 식생활 문화에서 된장으로 국을 끓이면 간편하고 맛있게 국물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찌개를 끓여 먹는데 사용하고 있을 뿐이다. "찌개만 주로 끓여 먹고, 밥을 볶을 때는 주로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물론 이유는 있다. '고정관념에 의한 어색함' 수 백 년 동안을 찌개, 국을 끓이는데 주로 사용하다보니 김치를 넣고 맛있게 밥을 볶아 먹는 것에 만족할 수 있는..

암예방 레시피, 저염식 토마토 김밥 만들기, 만드는 법 (암예방 레시피 공모전)

토마토와 각종 재료들이 어우러져 만드는 재미도 있고, 건강에도 좋은 저염식 김밥! 안 녕 하 세 요~^^ 지난 주말에 부모님집에 오랜만에 다녀왔다. 더운 여름 부모님과 함께 근처에 있는 바닷가에 다녀올까 싶어 나서기 전에 김밥을 몇 줄 싸 봤다는~! 크~ 푸르른 바다는 언제나 마음이 시원해~! :) 겸사겸사 암예방 레시피 공모전이 있다하여 저염식 김밥을 만들고자 토마토를 활용하여 김밥용 조미밥을 만들어 보았다. 이전에도 토마토를 익혀 먹는 것에 대한 좋은점을 언급한 적이 있다. 영양학적으로도 좋은 점이 있지만, 사실 많은 사람들이 영양보다는 더 좋은 맛을 추구하는 차원에서 요리를 하는 측면이 크기 때문에 영양학적인 설명은 차치하고라도 토마토는 익혀 먹을 때 맛있다고 느끼는 유리 글루탐산(MSG)의 비율이..

뽀까뽀까, 후리가케로 간편하게 볶아 먹자~! 후리가케 볶음 국수 만들기, 만드는 법~!

맛가루? 비빔가루? 우리에겐 약간 어색한 후리가케! 후리가케를 뿌려 더 맛있게 탄생한 볶음 국수~! 안 녕 하 세 요~^^ 일본의 전투식량으로 활용하기 위해 만들었던 후리가케, 군국주의, 제국주의 일본의 전쟁과 관련지어졌다라는 점에서 거부감이 들긴 한다. 어떤 새로운 역사적 사건이나 흐름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국가와 국가, 문화와 문화의 충돌인 '전쟁'과 같은 경우) 새로운 문명의 변화, 언어의 변화, 식문화의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가끔 언급하기가 껄끄러운 경우들이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이전에 언급한 하와이의 국민 간식, 무스비의 경우가 그렇고, 오늘 포스팅할 후리가케의 경우도 그러함이다. 전쟁으로 인한 문화와 문화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음식이기도 하고, 전쟁의 수월성을 추구하기 위해 간편하고 맛있게 ..

재료는 간단한데 비주얼은 핵폭발! 황금 만두 볶음밥 만들기, 만드는 법 (달걀 볶음밥, 계란 볶음밥, 황금 볶음밥)

저렴한 재료로 비주얼 폭발! 그래서 황금 볶음밥? 달걀로 만드는 달걀 볶음밥~ 맛도 비주얼도 체고~! 쵝오! 최고~! 안 녕 하 세 요~^^ 가볍게 만들어 먹는 혼밥으로 황금 볶음밥만 한 것이 없다. 달걀은 볶음밥으로 해서 먹어도 맛있지만 그냥 뜨끈한 밥에 달걀 톡 깨 부수어 넣고 진간장 조금, 참기름 조금, 마아가린 조금 넣고 쓱쓱 비벼 먹으면 이렇게 간단하게 꿀맛 조합으로 먹을 수 있는 게 또 없긴 하지~! :) 간단하고 빠르고 맛있게 식사를 해결하는 건 좋지만 너무 간단하게만 먹으니 또 나 스스로를 대함에 있어 너무 정성 없음으로 여겨지는 부분이 생기므로 가끔씩은 아주 간단하고 간편한 식사 형태보다 조금은 귀찮지만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식사의 형태를 취함이 나쁘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간단하게..

불닭볶음면으로 만드는 맛있는 김밥! 불닭 스팸 무스비 만들기, 만드는 법~!

불닭볶음면의 진화는 어디까지? 매운 김밥, 불닭무스비! 맛있게 매운 네모 김밥, 불닭 라면과 스팸으로 무스비 만들기~! :) 안 녕 하 세 요~^^ 요리를 직접 해 먹는 건 나 자신에게 있어 너무나 자존감 높은 삶의 의미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움직임에는 틀림없다. 그게 맛이 있든, 없든 음식이 화려하든 초라하든 어쨌든 내 스스로가 나를 위해 무언가를 한다는 그 행위 목표의 의미가 스스로를 소중한 존재라고 인식하는 또는, 스스로를 소중하게 만들고 싶어하는 마음의 한 귀퉁이에서 빚어진 행동 결과이기 때문에 충분히 권장할 만 하다. 귀찮음을 뛰어 넘는 그 무언가의 가치를 찾을 수 있다고 확언한다. :) 그런데 한 가지 문제점이~! 라면 역시 너무나 맛있기에 라면을 포기할 수가 없는데 요리..

불닭볶음면으로 만드는 만두! 매콤 불닭 쌀만두 만들기, 만드는 법

불닭볶음면의 변신은 무죄!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어디든 맛있게 활용 가능! 안 녕 하 세 요~^^ 매콤한 맛이 일품인 불닭볶음면, 인스턴트 라면은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때 그 맛의 최정점을 찍을 수 있지 않겠는가? 인스턴트라는 게 그런 것이니까~! 라면 자체를 하나의 완성된 요리로도 볼 수 있지만, 다른 차원에서 간편하게 맛있는 맛을 조합해 놓은 훌륭한 재료의 한 종류로도 볼 수 있다. 물론, 이 인스턴트 라면을 한 종류의 재료로 보게 된다면 그냥 먹을 때보다 조금 더 귀찮은 가공이 들어가야 함은 당연한 수순이다. 나는 이번에 불닭볶음면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만두를 한 번 만들어 보았다. 불닭볶음면이 가지고 있는 맛있는 매운맛 양념과 면을 기본 베이스로하여 고소함과 상큼함이 어우러질 ..

고소한 콩국수를 위한 콩 삶는 비법이 있어? 고소한 콩국수 만들기, 콩국물 만드는 법, 백태, 서리태 대두 콩 삶는 법

핵꿀맛 너 고소! 콩국물 절대 비율! 걸쭉한 콩국수 만들기 간단하게 만드는 콩국물 만드는 법도 함께 해요~ :)콩국수, 콩국물 황금 비율, 절대 꿀맛! 안 녕 하 세 요~^^ '헉, 헉, 헉, 헉..' 시간이 남을 때 집에서 사이클을 타며 운동을 한다. 맛있게 만든 음식들 먹고 근심에 쌓이지 않으려면 미리 육체적으로 조금 힘들어야 마음이 편해지더란..;; 가만 있어도 숨이 턱턱 막히고 땀이 뚝뚝 떨어지는 요즘 날씨에 사이클 1시간 타고 나면 운동복은 계곡물에 빠져 버린 것처럼 흠뻑 젖어 있다. 와~ 날씨가 정말 어쩜 이렇게까지 더울 수 있는지..;; 갈수록 더 더워지는 느낌이다. (사실 더 더워지는지 아닌지는 알 수 없으나, 지금 이 순간이 더위로 너무 힘들기에 젤 힘들게 느껴진다는;;) 직면한 현실은 ..

김치찜, 짜지 않고 담백하게 만드는 비법~! 간단하게 만드는 돼지고기 삼겹살 김치찜 만들기, 만드는 법!

짜지 않게 만들어 더욱 맛있는 김치찜 비법! 적당량의 쌀뜨물과 들기름으로 강한 김치맛을 눌러주며 고소한 맛을 살려봅시다! 안 녕 하 세 요~^^ 김치로 할 수 있는 요리가 참 많다. 할 수 있는 요리가 많다는 건 김치로 만든 요리들이 그만큼 맛이 끝~~내 준다는 이야기! 맛이 있을 수밖에 없는게 김치를 만들 때 정말 갖가지 다양한 재료들을 듬뿍듬뿍 넣어주니 요리 재료로 활용할 때 별다른 재료 필요없이 꿀맛 요리를 뚝딱 만들어 주지 않겠느냐는~! 싱싱한 아삭아삭 식감의 생김치는 말 할 것도 없겠거니 불에 가열한 요리에서 김치는 더 빛을 발하는 느낌이다. 배추가 달달하게 맛있어지는 온도로 가열하면서 여러 양념들 또한 고유의 맛과 풍미를 더해주며 요리가 완성이 되니 볶음이나 찌개, 찜으로 만들어 먹으면 세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