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情報)/해외직구

TPMS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TP620 설정 방법

방구석미슐랭 2018. 9. 28. 12:21
반응형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는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직구로 구매하세요~!

< TP620 설정 방법 >

 

 

 

 

 

 

 

 

요즘은 자동차에 TPMS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가 의무적으로 달려 나온다죠?

 

좋은 시절입니다. ㅋㅋ

 

 

허나 저는 2011년에 구매한 자동차를 몰고 있기에..ㅠㅠ

 

한번만 잘 사용해도 돈값한다고 하는 TPMS를 따로 구매해서 달고 다녔습니다.

 

 

 

처음 구매한 게 2014년인가 그랬는데

 

그땐 GS샵에서 18만원 정도 주고 스틸메이트 TPMS 구입했던 기억이 나네요~! 근데 한 3년 쓰니

 

내부 모니터가 계속 삑삑 거리고 에러 코드가 떠서

 

한국 수입 판매원에 AS요청차 연락했더니

 

이제 그 제품 취급 안 한다고.. -_-;; 자기 업체는 모르겠다 ㅇㅈㄹ..

 

하 빡침이라는 게 올라온다. -_-;;

 

 

 

그래서 다시 구매하고자 여기저기 뒤져 보다가

 

알리에서 말도 안 되는 금액에 판매하네요. 대략 한화로 5만원 안 했습니다~!

 

주문 후 한 주 정도 후에 도착했구요~!

 

어차피 한국에서 비싸게 주고 사도 AS고 뭐고 안 되는거 고장날 때까지 쓰다 다시 사야겠다는 마음으로 쓰는 중인데

 

생각보다 표시 기능도 많고 좋습니다~!

반응형

 

 

 

 

저는 알리에서 구매하기 전에

 

반! 드! 시! 적립 사이트(이베이츠) 경유해서 구매해요~ㅋ

 

3% 적립이긴 한데..이거 해외 직구할 때마다 모으고 모으니 몇 십만원 리워드 받기도 하더라구요 ㅎㅎㅎㅋ

 

https://goo.gl/txrnTU

 

제가 추천인으로 되어 있는 알리 익스프레스 코드입니다~! (이왕 가입하실 거면 제 코드로 가입 좀!^^;;)ㅋㅋㅋㅋㅋ

 

 

 

어쨋든, 이번 알리에서는 TP620 TPMS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띠리띠리야>

 

 

 

 

 

 

(링크로 접속하여 장바구니 담아 두시고 이베이츠에서 알리 사이트 경유하여 장바구니 담긴 제품 결제하시면 3% 적립~!)

 

위 제품이 TP620 제품입니다.

 

타이어 공기압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압 경고도 해 줍니다.

 

또한 타이어 온도까지 표시해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가 꽤나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옆 면에는 USB 소켓이 달려 있어 충전잭을 꽂아서 사용도 가능하구요.

 

 

 

배송 받은 후 제 차량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주변이 너무 너저분하네요. ㅈㅅ ;;

 

산다는 건 다 그런 거래요~ ♬ㅋㅋ ;;;;;;;

 

 

 

기계의 개인 설정은 ①번과 ②번 버튼으로 합니다.

 

 

먼저,

 

①번 버튼을 길게 2~3초간 꾸~~~욱~! 눌러주시면

 

짧은 경보음과 함께 설정 모드로 진입을 합니다.

 

 

설정 모드에서는 

 

- 순서대로 최고 공기압 경보 수준

- 최저 공기압 경보 수준

- 최고 온도 경보 수준

- 공기압 단위 (PSI 또는 BAR)

- 온도 단위 (섭씨 또는 화씨)

 

의 순서대로 바뀌며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한 ①번 버튼을 길게 꾹 누르면

 

위와 같이 제일 처음으로 최고 공기압 경보 수준 설정으로 접어 듭니다.

 

기본 설정이 44 PSI 정도로 설정되어 있더라구요.

 

저는 41 공기압으로 넣고 다니는데

 

조금만 주행하면 공기압이 급상승해서

 

막 삐빅 삐빅 거리고 난리..

 

원하지 않는데 경보가 울릴 경우

 

①, ② 번 버튼 중 하나 누르면 경보 일시 중지 됩니다. 

 

(막 짜증나는 상태에서 항상 버튼 눌러서 뭔 버튼인지 정확히 기억이 ;;;;;_)

 

일단 저 상태에서

 

②번 눌러주면 숫자가 올라가면서

 

최고 공기압 수준이 변경 됩니다.

 

원하시는 수치로 맞추신 후

 

다시 

 

①번 눌러서 다음으로 넘거가면 돼죠? ㅎㅎ

 

다른 방식도 그렇게 진행 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 나오는 설정창은 최저 공기압 수준 설정입니다.

 

기본이 25 PSI로 되어 있던가 그럴 거에요.

 

마찬가지로 2번 버튼 누르면 숫자가 올라가다가 다시 밑에부터 시작합니다.

 

맞게 설정하세요~!

 

 

이번 설정창은 최고 온도 수치 창입니다.

 

기본 70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냥 안 건드렸네요~!

 

 

 

<띠리띠리야>

 

 

 

다음 설정창은

 

공기압을 어떤 단위로 볼 것인가에 대한 설정창입니다.

 

기본 기압의 단위가

 

BAR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PSI 형태로 바꿔주면

 

기본 표시되는 숫자의 수치가 PSI에 맞게 달라집니다.

 

설정하고 다시

 

①번 눌러서 다음 설정창으로 넘어가버렷~!

 

 

마지막 설정창입니다.

 

온도의 단위를 설정하는 창입니다.

 

기본 화씨 ℉ 단위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섭씨를 ℃ 쓰기 때문에

 

②번을 눌러줘서

 

설정을 바꿔주었습니다.

 

그리곤 설정 모두 종료!!

 

마지막으로 해당 설정 내용을 종료하려면

 

 

다시 한 번

 

①번 버튼을 꾸~~~욱 하고

 

2~3초간 길게 눌러줍니다.

 

그럼 다시 기존 표시 화면으로~!^^

 

 

 

 

 

이상 TP620 TPMS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공유하기 

 

 

좌측 아래 있는 공감 버튼 한번만 누질러 주세요~ 제발요 ㅠㅠ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사랑입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