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미슐랭/미슐랭 요리팁

서니사이드 업, 내 프리이팬 속의 7성급 호텔~!

방구석미슐랭 2018. 10. 20. 16:10
반응형

 

 

 

내 프라이팬 속으로 갬성을 옮겨 놓다. 

 

< 전 국민의 아침 먹거리, 계란 후라이의 감성 변신, 써니 사이드 업 >

 


    ~^^

 

 

 

 

 

저는 많은 시간을 혼자서

밥을 차려 먹고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혼밥러입니다.

 

 

 

혼자 해 먹는 밥이라고

햇반에 김치에, 스팸이나 참치만을 가지고 밥을 먹진 않습니다.

 

(물론, 많은 시간을 대충 때우긴 합니다. ㅠㅠ)

 

가끔 그럴 때 있잖아요.

혼자 먹는 밥이라도

초라하게 먹기 싫다!

ㅋㅋㅋㅋ

 

그럴 때 저는 서니사이드 업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먹습니다.

 

차려 먹는 밥이야

화려할수록 더 좋다지만

설거지가 귀찮기에

대충 그 기분만 내고 싶을 때

감성 계란프라이를 시도합니다.

 

어렵지 않고, 귀찮음이 다른 요리에 비해 적기 때문에요.

 

 

반응형

 

  서니사이드 업 스타일로 달걀 프라이하기~!

 


 

 

서니사이드업은

 

호텔용어 사전에 따르면

 

팬 프라이드한 계란요리의 일종으로 뒤집지 않고 한쪽 면만 살짝 익힌 모양. 

해가 뜨는 모양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다.

 

라고 합니다.

 

서니사이드업 달걀 프라이르르 하기 위해서는

일단 무엇보다

달걀이 신선해야합니다.

 

노른자가 열을 덜 받아 덜익은 상태에서

조리되어 완성되기 때문에

혹시 오래된 달걀을 보관하고 있다고 하시면

요리로 하기 보다는

 

조금 더 따뜻한 공간에 두시고

부화가 되는지 살펴보시는 게

상상력도 키워주고, 삶의 목표도 만들어지고 좋겠다 싶습니다.

 

귀귀 웹툰 듣고보니 맞는 말이야 쳐맞는말 말 쳐맞는 퍽 펀치 주먹 만화 맞는

 

^_____^

 

 

< 준비물 >

신선한 달걀 1개

프라이팬

식용류

 

1.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맞춰서 달궈 줍니다.

(뜨겁게 달구면 달걀을 넣자마자 계란이 타 버려요. 그래서 안 예쁘고 노른자도 빨리 익음)

 

 

 

 

 

2. 중불로 잘 달궈진 팬에 조심 스럽게 달걀을 스르륵 올려 놓습니다.

(높이서 달걀을 떨어뜨리면 옆으로 팍 퍼져버리니 최대한 가까이서 스르륵 놓아주세요~!)

 

 

 

 

 

 그 후 바로 뚜껑을 덮고 불을 가장 약한 불로 바꿉니다.

(아래쪽을 약불로 서서히 익히면서 뚜껑을 통한 잔열로 달걀의 윗부분을 익힙니다.)

 

약불로 익히는 시간은 1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저는 달걀 흰자를 생으로 먹는 걸 싫어해서 흰자가 다 익을 수 있는 시간인 1분 간 익혔습니다.)

 

 

 

3. 서니사이드업 완성!

 

뭐 사실 진짜 별 거 없죠.

다 익었으면 이제 그냥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ㅋㅋㅋㅋ

 

요리는 늘 그렇듯 항상 허무하죠.

만드는 시간은 오래 걸리고

먹는 시간은 순삭~

 

 

제가 만들어 본 사니사이드 업 계란후라이입니다.

불을 세게 하면 옆 테두리가 다 튀겨져서

모양이 덜 예쁘게 나옵니다.

더 예쁘게 하고 싶으면

약한 불로 은근히

달걀을

조져주세요~!

아니 지져주세요~!

 

시간이 더 걸리겠죠?

ㅎㅎ

 

 

 

달걀 노른자의 생생함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잡고서 쉐킷쉐킷 해 보았습니다.

 

찰랑찰랑찰랑합니다~!

 

 

 

 

 

일본 요리 스키야키인가요?

ㅋㅋㅋㅋㅋ

그 노른자에 찍어 먹는..

 

마침 소갈비를 같이 구워서

또 헛짓거리 해 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같이 먹는 사람이 없으니 망정이지

누가 봤다면

오지게 염병떤다고 핵직구 몇 방 날려줬을 듯..

 

근데

양념 고기에 노른자 찍어 먹으니

개꿀맛

존맛탱

입니다.

 

양념고기의 짭짤함과

달걀 노른자의 고소함이 진짜 잘 어울리더라구요.

 

서니사이드 업 하나로

분위기도 살리고

맛도 살리고~!

 

맛있는 식사 한 끼 했습니다!^^

 

 

 

 

 

 

 

 공유하기 

 

 

좌측 아래 있는 공감 버튼 한번만 누질러 주세요~ 제발요 ㅠㅠ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사랑입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