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情報)/여행정보

중국 동방 항공의 무료 환승 서비스는? 큐브 시티 호텔, 식사, 열차

방구석미슐랭 2018. 11. 7. 10:53
반응형

 

 

 

 

가성비의 제왕, 중국 동방 항공 (China Eastern Airline)

 

< 중국의 3대 민간 항공사(민항),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하다 >

< 중국 동방 항공 스탑 오버 무료 환승 호텔, 시티투어 서비스 - 큐브 시티 안내 >

 


    ~^^

 

 

 

 

 

 

 

 

해외 여행을 할 때 어떤 항공사를 주로 이용하시나요?

사람에 따라 각양각색이긴 합니다. 무조건 국적기 중 메이저 항공사(대한 항공, 아시아나 항공)를 이용해야 마음이 놓인다는 분들도 있고, 저가 항공은 죽어도 이용 못 하겠다는 분들도 계시죠. 국내 항공사가 아닌 해외 항공사를 이용하더라도 해당 국가 내 1위 항공사만을 이용하겠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뭐, 모든 말들이 다 일리가 있는 말들입니다. 그래서 어떤 항공사가 우수하다라는 말씀을 드리긴 어렵습니다만 대한민국 국민에게는 승무원과 말이 통하는 국적 항공사가 이용하기 가장 편한 건 말해 뭣하겠습니까~^^;

 

저 개인적으로는 국적 항공사이냐 해외 항공사이냐에 따른 차이를 거의 두지 않는 편입니다. 저가 항공의 경우에는 불안한 마음이 아주 조금은 품고 있지만 (비행기 보유 대수가 많지 않아 정비를 제대로 했을지에 대한 의심이 가끔 들기는 합니다. ㅡ.ㅡ;;) 동남아 국가인 캄보디아에 갈 땐  큰 걱정 없이 탑승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가까운 일본은 저가 항공을 주로 이용했는데 연착이 잦아서 짜증이 좀 나긴 했네요.

 

그래서 저는 주로 가성비에 초점을 두고 항공권을 예매하는 편입니다. 경유 시간이 너무 길지 않다면, 또는 경유지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여건이 주어진다면 굳이 경유편도 마다하지 않는 편이기도 하고요. 그런 면에서 세계적 허브 공항으로 자리한 국가에 거점을 두고 있는 두바이의 아랍에미레이트 항공이나 카타르의 카타르 항공, 중국의 중국 남방 항공, 중국 국제 항공, 중국 동방 항공 등의 비행기도 곧잘 이용하는 편입니다. 해당 거점 공항을 경유하여 목적지로 가는 편이 저렴한 항공기라서요^^;;

 

 

 

특히나 중국 쪽의 항공사들은 경유편에 한하여 무료 환승 호텔이나, 무료 교통편 등을 제공하여 주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중국 민항 중 '중국 동방 항공'의 서비스인 큐브 시티 서비스 '무료 환승 호텔 서비스와, 시티투어 (밀[meal:식사] 쿠폰 제공, 상하이 자기 부상 열차 마그레브 바우처 제공)'에 관한 것입니다.

 

큐브 시티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중국 동방 항공 홈페이지 내에서 항공권을 발권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행사에서 구매한 항공권은 해당 여행사에 문의하여 큐브 시티 적용이 되는지 문의를 해 봐야 합니다. 비행기표 구매 하실 때, 여기저기 비교 견적을 내 보시고 최종적으로 중국 동방 항공 홈페이지에서도 마지막으로 견적을 내 보세요. 일반 여행사에 덤핑으로 제공하는 비행기 가격이나 중국 동방 항공에서 제공하는 비행기 가격이나 크게 다르지 않은 경우가 꽤 많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하루 경유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숙박비까지 고려하여 비행기 표값이 저렴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꼭! 중국 동방 항공 홈페이지에서 비행기 가격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중국 동방 항공 홈페이지 항공권 조회 및 예약 바로가기

 

 

 

 

 

 

 


 

큐브 시티 무료 호텔 서비스 (조식 포함)

 


 

큐브 시티 호텔 서비스는 '상해(상하이)' 지역과 '곤명(쿤밍)' 지역에서 운영을 합니다. 상해 푸동 국제 공항과 곤명 창수(창수이) 국제 공항을 경유하여 48시간 이내제 3국으로 떠나는 여정을 계획 중이시라면 무료 환승 호텔 서비스를 눈여겨 살피시기 바랍니다. 또한 중국동방항공MU/상해항공FM인 항공권에 한해 제공되며, 공동운항편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신청은 출발일 기준 7일 전까지만 신청 가능하니 늦지 않게 신청하시구요. 편도 당 1회, 왕복으로는 편도 1회씩 2회 신청 가능한데 신청은 2번 해야합니다. 

 

2018년 11월 기준으로 상해 지역 3개 호텔 (비즈니스석/일반석 구분), 쿤밍 지역 1개 호텔 (구분 없음)을 운영하는 걸로 나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또한 큐브시티를 운영하고 있는지도 먼저 확인하세요~! 신청을 받기도 하고 안 받기도 하더라구요.

 

큐브 시티 호텔 서비스 바로가기

 

 

 

큐브 시티 호텔 서비스는 푸동 공항에서 호텔 픽업 차량이 승객을 픽업해서 가게 됩니다. 무료 호텔을 신청하게 되면 푸동 공항에서 어디로 나와야할지를 설명해주는 바우처를 함께 제공해 줄 겁니다. 일반적으로 게이트로 나와서 중국 동방 항공 피켓을 들고 있는 사람을 찾아 가면 됩니다.

 

반응형

 

1. 상하이 황팅 호텔 : 비즈니스석 이용자만 배정이 가능한 호텔

 

지도를 클릭하셔서 방문할 관광지까지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정을 짜보시길 바랍니다.

<상해 황팅 호텔 지도 >

 

<상해 황팅 호텔 위치 >

 

상해 황팅 호텔은 푸동 국제 공항에서 23km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합니다. 구글 지도 기준, 차로 23분 걸리네요. 지하철 2호선이 바로 앞에 있어서 상해 시내인 난징동루까지 가기 편리합니다.

 

 

상해 황팅 호텔의 외관입니다. 5성급 호텔이라 꽤나 삐까뻔쩍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반 룸의 모습입니다.

 

 

욕실의 모습입니다.

 

 

레스토랑의 모습입니다. 비즈니스석 클래스에 알맞게 무료 호텔이지만 나름 품격있는 모습이네요.

 

 

 

 

2. 상하이 린전 호텔 : 일반석 이용자 배정 호텔

 

지도를 클릭하셔서 방문할 관광지까지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정을 짜보시길 바랍니다.

<상해 린전 호텔 지도>

 

 

상해 린전 호텔은 상해 시내인 난징동루까지 가기에 교통편이 편리한 편은 아닙니다. 상해 시내 관광 계획이 있으신 분은 위에 지도를 클릭하셔서 길찾기로 미리 교통편을 찾아 두심이 좋겠습니다.

 

 

호텔의 외관입니다. 린전 호텔은 4성급 호텔입니다. 건물이 약간 병원처럼 생겼네요.;;

 

 

호텔 룸입니다. 무료 호텔로는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아고다에 나와 있는 호텔 욕실 모습입니다. 이대로라면 훌륭한 욕실 컨디션이네요~!

 

 

식사는 어딜가나 비슷한데 블로그 내용 보면 맘에 안 든다는 글이 많네요. 근데 저는 어느 호텔 조식도 다 맛있더라구요. 배고파서 그런가..ㅎㅎ

 

 

 

 

 

3. 상하이 화동 호텔 : 일반석 이용자 배정 호텔

 

지도를 클릭하셔서 방문할 관광지까지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정을 짜보시길 바랍니다.

<상해 화동 호텔 지도>

 

 

상해 푸동 공항에서 10km 정도 떨어져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차로 15분 쯤 걸리네요. 이 호텔의 위치는 시내인 난징동루로 가기 더 어려운 호텔입니다. 다만, 상해 디즈니랜드 쪽 방향으로 가기 위해선 이 호텔이 그나마 좀 더 수월합니다. 호텔이 어떻게 배정될지는 모르겠지만 요청사항에 최대한 경유지에서의 행선지를 고려해달라고 말씀드리면 그나마 괜찮은 쪽 호텔로 배정해주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 호텔의 외관입니다. 3성급 호텔이라서 우리나라 모텔의 모습 비슷합니다.

 

 

무료 호텔임을 감안하며 룸 컨디션이 그리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중국 바이두 지도에 제공되어 있던 이 호텔의 욕실 모습입니다. 욕실 컨디션은 4~5성급 호텔이라고 해도 믿겠네요~!

 

 

호텔 레스토랑입니다. 조식이 제공되니 맛있게 먹고 다음 여행지로 떠나시면 됩니다.

 

 

<띠리띠리야>

 

 

 

4. 쿤밍 (곤명) 윈즈싱 호텔 : 모든 좌석 클래스 배정 호텔

 

지도를 클릭하셔서 방문할 관광지까지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정을 짜보시길 바랍니다.

<쿤밍 윈즈싱 호텔 지도>

 

 

쿤밍 창수이 (창수) 국제 공항에서 7km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곤양 지역을 가 보질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구글 지도나 바이두 지도에서 확인해본 바로는 교통편이 편리할 것 같은 위치는 아닙니다.

 

 

호텔의 외관입니다. 4성급이긴 하지만 비즈니스 호텔과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호텔 룸의 모습입니다. 모던한 분위기로 룸 컨디션이 나쁘진 않습니다. 아니 제가 보기엔 좋아 보이네요~!

 

 

바이두 지도에서 확인해 본 호텔 욕실입니다. 룸 컨디션에 비해 욕실 타입은 많이 깨는 수준입니다.

 

 

호텔 레스토랑 식당입니다. 역시 깔끔하게 잘 구성해 놓았네요.

 

무료 호텔 내용을 다 보셨다면 홈페이지에서 동의 확인 누르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무료 환승 호텔 신청하기

 

<띠리띠리야>

 

 


 

큐브 시티 무료 시티 투어 서비스  

 


 

 

중국 동방 항공의 큐브 시티 서비스에는 환승 호텔 서비스 말고도 다른 서비스도 존재합니다. 호텔 서비스와 중복으로 신청할 수는 없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아래의 1번, 2번 서비스 중 한 가지만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시티 투어 서비스는 상해 푸동 공항에서만 수령 가능하다는 점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곤명이나 기타 공항에서 환승할 시 신청 불가능합니다. 환승 호텔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수령 방법은 푸동 공항에서 중국 동방 항공 피켓을 들고 있는 직원을 찾아 예약 바우처를 제시하고 실물 바우처를 받아가시면 됩니다.

 

1. 밀(Meal, 식사) 쿠폰

 

두 가지 형태의 식사 쿠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0위안 짜리와 80위안 짜리 쿠폰입니다.

 

 

초록색 바우처의 식사권이 40위안짜리 쿠폰입니다. 해당 쿠폰은 스타벅스에서 음료까지 이용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노란색 식사 쿠폰이 80위안짜리 밀 쿠폰입니다. 해당 쿠폰은 더 많은 금액 가치를 제공해 주는 대신에 스타벅스에서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2. 마그레브 (자기 부상 열차)

 

상해 푸동 공항에서 상해 시내인 난징동루까지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방법의 교통 수단 입니다. 

 

 마그레브 탑승 : 편도 50위안(당일 비행기표 제시하면 40위안), 왕복 80위안

 

                        푸동공항 > 롱양로드 역 (8분 소요)> (지하철 2호선으로 환승) > 난징동루 역

 

 

이상으로 중국 동방 항공에서 제공하는 경유편 무료 서비스 2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진행 하시다가 문제가 생기시면 바로 중국 동방 항공에 문의 하셔서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큐브 시티 시티 투어 서비스 신청하기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제일 아래 페이지에 동의 누르시고, 마음에 드는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중국 동방항공 홈페이지

 

 

 

고객센터 전화번호 : 한국고객센터 : 1661-2600, 

중국고객센터 : 86-21-95530 ( 중국어 영어 서비스 24시간 제공 / 한국어 서비스 중국시간 오전9:30 ~ 오후18:00 제공 )

 

잘 살펴 보시고 필요한 서비스 신청하셔서 재미있고 즐거운, 또한 현명한 여행길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사랑하는 여자친구, 아내, 부모님께 요리 한 번 해 주세요~! ↓↓

↓↓ 저도 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형님들 그리고 거기 동생~ 도전해 보세요~! ↓↓

 

 

 


#방구석 미슐랭 우리집이 맛집! #백종원 #달인을 이어갈 #요리왕비룡을 꿈꾸는 띠리띠리야 #달인 레시피 #알토란 레시피 #황금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만물상 레시피#김수미 레시피

#예쁜 플레이팅 #멋있는 플레이팅 #맛있는 플레이팅 #맛깔나는 플레이팅

 

포스팅한 제 노력이 마음에 들었다면 마지막 공감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