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미슐랭/홈베이킹 & 홈카페 미슐랭

자취 홈카페, 리얼 생딸기 라떼와 핫케이크 맛있게 만들기, 만드는 법

방구석미슐랭 2019. 3. 11. 00:00
반응형

 

 

자취방 딸기 축제, 홈카페 따라 잡기

딸기 라떼 & 핫케이크 만들기 

 

< 방구석 미슐랭, 우리집이 맛집! 백종원도,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ㅋ>< 달인 레시피, 알토란 레시피, 황금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만물상 레시피, 김수미 레시피 >< 덴덴의 핵인싸 홈카페 레시피, 홈까페 리얼 생딸기 라떼 만들기 >< 주말 홈꺄페 브런치 핫케잌 만들기, 딸기로 만드는 디저트 >< 딸기 쥬스, 딸기 주스, 딸기 스무디, 딸기 음료, 과일 음료 >

 


    ~^^

 

 

 

 

 

 

 

 

대기 흐름이 좋아 미먼(미세먼지 ㅋㅋㅋ요즘 줄임말 정말 지림;;ㅋㅋ)이 잠시 소강상태이다. 햇살이 너무 좋고 대기가 상쾌하니 마음까지 상쾌해진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토요일 주말에 아점식으로 해 먹은 딸기 라떼와 핫케이크에 관한 내용이다.

 

브런치 스타일로 아침을 챙겨 먹는 건 약간 번거롭긴 하지만 뭔가 스스로를 최선을 다해 살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주말에 간간이 브런치 스타일을 차려 본다. 설령 맛이 별로일지라도 차림새가 좋다보니 마음으로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ㅋ

 

미세먼지 물러간 주말 햇살 좋은 아침 겸 점심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인 듯 싶다!

 

노지에서 재배하는 딸기는 4월에서 6월이 제철 딸기라고 하는데, 시설 재배가 많아진 요즘은 1월에서 5월이 딸기가 좋은 철이라고 한다. 특히 3월부터는 날이 좋아져서 딸기가 저렴해지기도 하고 맛도 좋다고 하네~!

 

그런 차원에서 향긋한 딸기를 한 팩 사서 홈카페를 열어 보기로 한다~!

<띠리띠리야>

 

 


 

우리집이 카페구나! 핵인싸 홈카페 요리

상큼한 딸기향 가득한 딸기 라떼와 달콤한 핫케이크  

 


 

 

 

딸기 같은 과일은 자주 먹는 사람은 또 자주 꺼내서 먹겠지만 나는 한 번 냉장고 들어간 재료는 다시 잘 안 꺼내 먹게 되더라..;; 그래서 한 번 먹을 때 보이는 재료를 조금 듬뿍 넣어서 처리하는 편이다.

 

딸기 같은 경우 오래 보관하면 금방 물러지고 당도가 떨어지니 맛있을 때 많이 먹기 위해 딸기 라떼로 벌컥벌컥 마셔보려고 한다~! ㅋ

 

 

 

< 딸기 라떼, 핫케이크 준비물 :: 만드는 법 레시피(레서피) >

 

[ 기본재료 ]

 

< 딸기 라떼 >

딸기 4개 (딸기 크기에 따라 증감)

꿀 2큰술 (15g)

민트잎

우유 120ml (종이컵 2/3컵)

 

< 핫케이크 >

핫케이크 가루 200g (핫케이크 3~4장 만들 수 있는 양)

계란 1개

우유 또는 물 100ml (종이컵 반 컵)

시럽, 버터, 슈가파우더

딸기, 블루베리

 

[ 취향 재료 ]

 

핫케이크 견과류, 키위 등의 슬라이스 과일

 

 

먼저 딸기 라떼 만들기부터 시작한다. 딸기 라떼 만들기는 상당히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우선 맛있는 딸기 4개 정도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하고 꼭지는 따 내 준다.

 

 

딸기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내가 구매한 딸기는 알이 커서 3개 정도를 칼로 잘 다져 주었다. 그릇에 놓고 포크로 눌러서 다져 주어도 된다. 어떻게든 다져 줄 수 있도록 한다.

 

나머지 1개는 어따 쓰느냐? 마지막 컵 데코로 꽂아서 먹으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교 좀 부려 보려고 한다규~ ㅎㅎ

 

 

꿀~ 뀰~ 꿀~ 달콤한 꿀을 2큰술 다져 놓은 딸기에 넣어 주도록 한다. 

 

아주 꿀맛이다.

 

아 쫌~~~ 드립 좀 보소~;; ㅠ,.ㅠ 나이를 먹었나 재치 발랄함이 갈수록 줄어드는 듯하다.

그래서 드립이 내 맘대로 화려하게 쳐지지 않을 때 슬프다. ㅡ.ㅡ;; 뭐래니~ ㅋㅋ

 

 

다진 딸기와 꿀 2큰술을 잘 섞은 꿀딸기를 컵 하단에 깔아 준다.

 

 

라떼를 만들기 위해 우유를 넣어 주어야 하는데, 그냥 우유를 부어서 마셔도 되지만 조금의 비주얼을 위해 거품을 조금 내 줘 볼까 한다.

 

차가운 우유로 거품을 내야하기 때문에 커피머신의 스팀기를 쓰진 못한다. 그래서 거품기로 위잉잉잉~~~해서 우유 거품을 조금 내 줄 것이다.

 

차가운 우유로 만들기 때문에 우유 거품이 내기 힘든게 사실이긴 하다. 우유 거품기 제품을 쓰면 조금 더 쫀쫀한 거품을 내기도 하던데~ 그냥 다이소에서 파는 2천원짜리 거품기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우유 120ml(종이컵 2/3컵)을 그릇에 붓고 거품기로 아래 위로 윙 윙~~ 움직여 주면서 풍성하게 거품을 내 주도록 한다.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너무 빠른 속도로 돌리진 않도록 한다. 그리고 거품의 크기가 잘게 부숴질 때까지 휘핑을 지속적으로 해 주어야 조금 더 쫀쫀한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다.

 

이런 과정들이 귀찮다면 시중에 나와 있는 우유거품기 하나 사서 쓰는 걸 추천~ ㅎ

 

 

그리고 우유 거품 위에 데코해 줄 애플민트 이파리 하나 떼 온다. ㅋㅋ 

 

블로그 이웃님이 집에 허브 선물을 받았다는 글을 보고선 나도 근처 화원에가서 허브 화분 2개 사 왔네~ ㅎ (바질 화분 선물받은 이웃님 글 by jshin86)

 

바질을 사 온다는게 깜빡하고 애플민트와 꽃이 피지 않는 식용 로즈마리 화분을 사 왔다.

 

잠깐 애플민트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베란다에 내 놓고 키우고 있었는데 이틀이 지나니깐 쟤들이 고개를 푹 숙이고 시들어 가더라규. ㅠㅠ

 

부랴부랴 인터넷에 검색을 해 봤더니 공기가 통하지 않으면 금방 죽는다고 하는 거임~;; 미세먼지 때문에 바깥 베란다 창문으 다 닫아 놓고 살고 있는데..그래서 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니!!!!

 

아 글쎄! 두 시간이 지나보니 다시 고개를 빳빳하게 처 들고 있더라는 ㅋㅋ 귀여운 것 ㅋㅋㅋㅋㅋㅋㅋ

식물도 생장을 위해 환기가 중요하다는 것!

 

그 귀여운 걸 오늘 이파리 두 개 따 버렸다. ㅋㅋㅋㅋ

 

일단 딸기라떼는 이정도로 하고 바로 핫케이크를 만들어 준다. 사실 중간에 핫케이크 만들고 딸기라떼를 완성시켰는데, 순서상 그냥 딸기 라떼 만들기 먼저 배치를 했다.

 

 

핫케이크 가루는 마트에서 사온 믹스 제품을 사용한다. 200g을 그릇에 넣어 준다.

 

 

계란 한 개를 톡~ 까 부숴 준다~!

 

 

물이나 우유 100ml(종이컵 반 컵) 넣어 주면 되는데, 라떼 만든다고 꺼내 놓은 우유가 있으니 우유로 넣어 준다.

 

 

거품기로 잘 섞어 주기 시작~! 저어저어~~~

 

 

조금 젓다보면 이렇게 걸쭉하게 만들어 진다. 그럼 바로 프라이팬에 잘 구워 내면 끝~!

 

 

작은 프라이팬에 식용유 머금은 키친타월로 코팅하듯 닦아 주어 반들반들하게 해 준다.

 

핫케이크 구울 때 불의 세기는 약불로 은근히 익혀 주듯 구워 준다.

 

 

반죽을 붓고 (조금 얇게 붓기 바란다. 첫 판을 넘 두껍게 부어버렸으~~ㅋ) 2분 정도 후에 기포가 뽀글뽀글 나면 바로 뒤집어 준다.

 

반대편도 뒤집은 후 1분 30초~2분 정도 구워 준 후 꺼내기~! 약불이지만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표면이 금방 타 버린다.

 

 

첫 판 위에 시럽을 쭉 뿌려 주었다.

 

 

조금 식은 후 생크림도 찌이익~~ 뿌려 주고 잘 발라 주었다. 마치 와플처럼 ㅋ

 

 

그리고 두 번째 판을 덮어주고 또 시럽을 시럽럽럽~~~~뿌린다. 딸기쨈 발라도 맛있을 것이다.

 

총 3장 구웠다. 다 굽고 시럽 뿌리고~ 버터 올려주고~ 과일로 장식을 좀 하고 먹을 준비를 한다.

 

블루베르를 냉동 된 마른 블루베리로 갖고 있다보니 이런데서 플레이팅 할 때 멋이 좀 덜 난다. ㅡ.ㅡ;;

 

하지만 없는 것보단 나으니 블루베리도 좀 얹어 준다.

 

슈가파우더를 처음에 체 없이 숟가락으로 퍼서 부어버렸더니 곰팡이 핀 것처럼 되어 버렸다 ㅠㅠㅠㅠ

 

바빠도 체에 걸러서 뿌려주는 걸로~!

 

그럼 상큼하고 달콤한 브런치 한 상 완성!

 

짜잔~!

 

반응형

 

 

 

 

 

달콤하게 뿌려진 시럽과 함께 먹을 핫케이크와 상큼한 향기가 날 것 같은 딸기 라떼~! ㅋㅋㅋㅋ

 

나름 비주얼 좋다~ 오!!!!ㅎㅎ

 

 

냉장고 야채칸에 양상추와 적채가 오랫동안 보관중이어서 채소도 섭취할 겸 채소 위주 샐러드도 만들어 주었다. 참깨 드레싱을 뿌려 주어서 고소하면서도 맛있는 샐러드도 함께 먹는다~!

 

 

버터 한 조각 올려주어 달콤함에서 오는 느끼함을 버터의 짭쪼름함으로 채워 주도록 한다.

 

이 비주얼 마치 뉴욕~! 브루클린~ 나는 지금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를 바라보며 핫 케이크 한 조각 하려는 중이다. ㅋㅋㅋㅋㅋㅋㅋ

 

현실은 집구석~부엌데기

 

 

딸기 라떼~! wOw, AWESOME!

 

사진을 찍는다고 시간이 조금 지체되어 거품이 약간 꺼지긴 했지만, 애플민트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한 잔 음료이다. 숟가락으로 잘 섞어서 먹으면 맛이 완전~!

 

 

기똥차게 뜨아봉~!

 

 

핫케이크 한 번 썰어 무 보자~! 슈가파우더 지못미..ㅡ.ㅡ;; 곰팡이니? -_-; ㅋㅋㅋㅋ

 

 

생일 케이쿠 맹키로 삼각형 조각으로 잘라 봤다~! 여윽시 맛이 없을 수 없는 달달함이다. 몇 개 먹고 나니 입이 달아서 못 먹겠다는 건 함정~!

 

핫케이크는 딸기 라떼 말고 아메리카노 커피와 먹는 걸로~

 

 

그리고 참깨 드레싱이 고소함을 더하는 싱싱하고 건강한 야채 샐러드~! 샐러드는 다 먹었는데 결국 핫케이크는 다 먹지 못하고 말았다. ㅡ.ㅡ;; ㅋㅋ 느끼에~~ 너무 달아서 혀가 꼬여버릴 것만 같아~~ㅋ

 

남은 건 간식으로 먹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끄~~~읕~~~!

 

 

 

 

 

 

 

 

 

[ 홈카페 관련 게시글 ]

 

 

<띠리띠리야>

 

 

 

 

 공유하기 

 

 

좌측 아래 있는 공감 버튼 한번만 누질러 주세요~ 제발요 ㅠㅠ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사랑입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