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情報)/제품리뷰

바스웰 욕실 (화장실) 청소기 사용기 장점, 단점

방구석미슐랭 2018. 12. 5. 10:09
반응형

 

 

 

바스웰 욕실 청소기 (KSC-5000)후기 (리뷰)

 

< 내 돈 주고 사서 쓴 제품, 나도 체험단 좀 시켜주세요 ㅋㅋ >

< 화장실 청소 깨끗이 하는 방법 >

< 다양한 청소 로봇들 >

 


    ~^^

 

 

 

 

 

 

 

 

세상 어려운 것 중 하나가 청소이다. 털어도 털어도 쌓이는 먼지들, 닦아도 닦아도 지워지지 않는 자국들...처음엔 작은 흔적 하나하나가 신경이 쓰이다가도 귀찮음이 일상이 되는 순간 그 모든 것들이 그냥 삶이 되어버리고 만다. 그 이후 상황은 뭐 말해 뭐해~

 

 

이렇게 온 식구가 함께 축제를 즐기듯이 청소를 하면 좀 좋겠느냐만은~ 모든 사람 마음이 또 한마음이 아님에 문제다.

 

귀찮음.

 

청소를 함에 있어서 가장 먼저 선결이 되어야 할 과제가 아닐까 싶다.

 

다양한 방법으로 귀찮음을 해결해 줄 수 있겠으나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기 자신 안에서 스스로 청소를 해야할 동기를 찾아내 시행하는 방법이 본질적 청소 방법이 될 것이다. 근데 말이 쉽지 어디 삶이 그렇게 되던가~ 그래서 어떻게든 쉽게 청소할 방법들을 마련할 필요가 분명 존재한다.

 

 

좌변기 자동 청소 로봇

 

 

유리창 (창문) 자동 청소 로봇

 

 

진공 청소 & 물걸레 겸용 자동 청소 로봇

 

반응형

 

 

창문틀 자동 청소 로봇

 

그런 고민과 노력의 결과 현재 우리 가정 생활 내 활용할 수 있는 무인 로봇 청소기의 종류는 대략 위와 같은 것들이 상용화 되어 있다.

 

이번 포스팅은 로봇 청소기에 관한 것은 아니다. 그래서 이쯤 소개를 하고 본격적인 제품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겠다.

<띠리띠리야>

 

 


 

바스웰 욕실 청소기  

 


 

 

▲ 욕실 화장실 유리 거울 벽면 타일 물기제거 스테인레스 핸드 스퀴지 구경하러가기 ▲ 

 

 

이 욕실 청소기를 구매하게 된 경위는 매우 단순하다. 인터넷 서핑을 하던 중 누군가가 바스웰 무선 욕실 청소기의 리퍼(수리 후 재판매) 제품을 안내 해 주었고, 그것을 매우 신박하게 생각했던 나는 이러저러한 고민을 좀 하다 2개를 구매해버렸다. 하나는 우리 집에 사용할 것~ 하나는 부모님 집에 드릴 것~ㅋ

 

 

 

화장실실 청소할 때 바닥 타일에 찌들어 있는 묵은 때를 솔을 가지고 쑤그리고 닦아 낼 때 매우 손도 매우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온몸이 쑤시는 경험을 해 보았기에 이 제품이 욕실 청소의 신기원을 가져다 줄 것이라 생각했다. (결론적으로 현재는 화장실 청소를 자주 할 생각을 하지 않으니 있으나 마나 ㅋㅋ -_-;; 주기적으로 청소를 꼬박꼬박 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유용한 제품) 실제로 열심히 청소하던 시기엔 매우 만족감 느끼며 사용하기도 하였다.

 

또한 이 제품이 무선으로 모터가 돌아가는 제품이라서 세차할 때나 자동차에 왁스 칠할 때 일정한 속도로 돌려주어 앞에 걸레만 바꿔 끼워 주면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왁스 한 번 칠해 보았는데 나쁘지 않게 칠 할 수 있었다.

 

 

리퍼 상품을 구매하였음에도 포장은 새 제품처럼 깨끗하다. 하긴 리퍼 제품은 포장 박스가 문제가 아닐 터;;

 

여러 제품을 고민하다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건 모터의 속도 때문이다. 내가 구입할 당시 저렴한 다른 욕실 무선 청소 제품이 있었는데 상품평이 하나 같이 청소하려고 타일에 갖다 대는 순간 마찰력을 이기지 못해 멈춰버린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그걸 구입하는 순간 비싼 막대기 하나 구입하는 수준이 될 것 같아서 여러 비교 끝에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기도 하였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모터 힘이 꽤나 강력해서 힘을 주고 욕실 타일 바닥을 밀어도 회전이 멈추지 않고 잘 밀려 나갔다.

 

 

제품 박스를 열면 이런 상태로 포장이 되어 있다. 물걸레 패드가 들어 있고 제품의 길이를 연장할 수 있는 연장 파이프가 들어있다. 욕실의 천장을 닦을 때 쓸 수 있겠다 싶은데 나는 한 번도 쓴 적이 없다. 연장 파이프를 쓰게 되면 청소면과의 밀착면에서 마찰력 힘이 곱절로 들어가 청소가 더 힘들어지기 때문에 본체를 짧게 잡고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물걸레 패드는 물기 제거나 물기제거에 써야겠다. 물기 제거용..;;

 

 

간단하게 적힌 사용 설명서~! 그냥 보관용~ㅎ

 

 

 

구성품을 자세히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올라온 구성품 사진을 함께 첨부한다.

 

 

 

 

한 칸 들어내면 안에 또 구성물이 들어있다.

 

스펀지 패드는 거품을 내기 좋은 청소 용구이다. 거품을 잔뜩 내어 거울을 닦는 용도로 쓰기 좋았다. 또는 차량 세차에 이용할 시에 타이어 휠을 닦는 다든가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롱 브러시는 변기 속을 닦거나 구석진 곳에 사용하기 좋은 브러시이다.

 

 

바닥용 브러시는 뭐 이렇다. 내가 구매한 제품이 리퍼 제품임을 이 브러시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다. 브러시가 완전 새것처럼 빳빳하지 않고 조금 사용감이 있는 모습이었다. 내가 사용해보니 여러번 사용한 흔적은 아니고 한 번 정도 돌려본 정도의 구불거림이 있었다.

 

 

충전기가 포함이 되어 있다. 

 

 

어댑터에 충전기를 꽂으면 충전이 되는 방식이다. 충전이 거치대에 올려 놓으면 바로 시작되는 형태였으면 더 편리했을 것인데 아쉽다.

 

 

거치대에 놓고 충전을 하게 되는데 완전 방전 후 완충(완전 충전)하기까지의 시간은 2시간 30분이 걸린다고 한다. 충전 중일 때는 적색 LED램프가 들어와 있고 완충 되고 나면 녹색 LED 램프가 점등이 된다.

 

완충 후 사용 시간은 실제 사용해 보았을 때 20분 정도 강한 모터힘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청소를 조금 빡세게 한다고 마찰력을 크게 해 모터힘이 강하게 작용하면 조금 더 사용시간이 줄어들 수는 있어도, 웬만한 욕실 한 공간을 청소하는 데는 큰 무리가 없었다.

 

 

청소기 손잡이 부분에 이런 동그란 구멍이 뚫린 부분이 있는데 고정버튼이다.

 

 

몇 가지 손잡이를 따로 제공해주는데 금색 금속 부분을 눌러서 돌리면 빠지고 고정되고 하는 역할을 한다.

 

 

보관용 거치대를 마련해주어 평소 이런 상태로 보관이 가능하다. 근데 이렇게 길게 만들어 놓고 보관할 일 잘 없지 싶다.

 

 

연장 파이프는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고 보관 역시 거치대 옆에 보관용 홀이 함께 마련되어 있어서 꽂아 놓고 보관이 용이하다.

 

 

연장용 파이프는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충분히 길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본체 기계가 ㄱ 자로 구부러지는 구조를 띄고 있어서 차량 세차를 할 때 천장 부분에 사용할 때 유용할 것 같은 느낌이다.

 

 

 

욕실에서 사용하는 물품이니 만큼 방수는 필수이다. IPx7의 방수레벨 (침수)를 갖추었다. 

 

 

바닥에 화장실용 청소 세제를 뿌려 놓고 청소해 본 모습이다. ㄱ자로 구부러지는 특성으로 여러 자세로 청소가 가능하였다. 근데 ㄱ자로 구부려 놓고 청소하게 되면 욕실 바닥 면(아래)으로 누르는 힘이 너무 강해져야해서 힘들긴하다. 소음은 어느정도 있는 편이라 밤늦게 청소하면 민원이 발생할 여지도 있을 것 같다. 일반 청소도 자기 전에 하는 건 민폐일 수 있으니 그건 뭐 그리 큰 문제는 아니다 싶긴 하다.

 

정리하자면, (장점) 무선 청소기의 기능적 부분은 매우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회전력이 좋아서 욕실 바닥에 묵은 물때들이 속시원이 닦이는 느낌이다. 청소솔로 박박 문지르면 더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겠으나 손이 너무 아프다. 그런 부분에서 고통을 덜어주어 청소를 자주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데 대해선 점수를 주고 싶다.

하지만 청소는 청소다. 귀찮은 건 매 한 가지다. 완전 자동 청소기가 하루 빨리 개발되길 바랄 뿐이다. ;;;;ㅋㅋㅋ

 

내가 리퍼 제품 구매할 땐 10만원이 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검색해보니 리퍼 기준 8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 것 같다. 

 

네이버 상품 최저가 정렬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점) 가격적인 메리트에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이긴 하다. 가성비의 문제.

 

'욕실 청소 자주 안 하는데 8만원을 줄 필요가 있나?' 싶은 생각 또는 '욕실 청소 뭐가 힘들다고 8만원을 써~' 하는 생각..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회전 모터 제품이나 사용처만 잘 생각해본다면 욕실 청소 이외의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욕실 청소 기본으로 하고 8만원 정도면 사용할 만 하지 않겠나 싶은 생각도 든다. 일단 제품 소개는 포스팅은 이렇게 마친다~!  끝.

 

 

↓↓ 사랑하는 여자친구, 아내, 부모님께 요리 한 번 해 주세요~! ↓↓

↓↓ 저도 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형님들 그리고 거기 동생~ 도전해 보세요~! ↓↓

 

 

 


#방구석 미슐랭 우리집이 맛집! #백종원 #달인을 이어갈 #요리왕비룡을 꿈꾸는 띠리띠리야 #달인 레시피 #알토란 레시피 #황금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만물상 레시피#김수미 레시피

#예쁜 플레이팅 #멋있는 플레이팅 #맛있는 플레이팅 #맛깔나는 플레이팅

 

포스팅한 제 노력이 마음에 들었다면 마지막 공감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