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情報)/제품리뷰

복고적 느낌이 물씬, 스파오 테이퍼드 슬랙스 10부 히든밴딩

방구석미슐랭 2018. 10. 23. 14:28
반응형

 

 

 

가을에 더 잘 어울리는 바지, 스파오 테이퍼드 슬랙스

SPTA838M01-00 브라운 >

 

< 패션 용어 사전 :: 스키니, 슬림, 테이퍼드, 히든밴딩, 10부의 뜻(의미)은 무엇? >

<학생, 직장인, 대학생 일상(데일리, daily) 패션>

 


    ~^^

 

 

 

 

 

 

 

 

 

 

30대 남성의 일상 패션도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옷을 잘 입고 다니진 않지만

보기에 따라서

 

'아~ 저렇게 입은 건 뭔가 아쉽다. 저렇게 찐따처럼 입지 말아야지!'

 

하는 타산지석의 기회도 될 수 있기에

보는 시각이야 어떻든 일단 올려봅니다.

ㅋㅋㅋ

 

비교적 복장이 자유로운 직장에 다니다보니

평소 조금 캐쥬얼한 세미 정장으로 옷을 입습니다.

 

옷이 없어서 늘 돌려입기에

세미정장 타입이 저의 시그니처 복식이 됐습니다.

 

ㅜㅜ

 

스파오에서 저렴한 비교적 괜찮은 가격에

테이퍼트 슬랙스를 팔기에

냅다 구매를 했습니다.

 

반응형

 

  

스파오 테이퍼드 슬랙스 10부 히든밴딩

 


 

7부, 8부, 9부, 10부 의미는 무엇?

 

여기서 말하는 이 '부'는 무슨 뜻일까요?

여기저기 검색을 해 보니

무릎에서 발목 밑까지

나눈 임의적 부위를 말하는 거네요.

 

어떤 기준으로 부를 나눈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반적 신체 기준 상

 

10부는 일반 기장의 바지

7부는 종이리 쯤에 끝단이 걸치는 바지

정도로 추상적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히든밴딩의 뜻은 무엇?

 

히든밴딩은 허리에서 뒤쪽으로 이어지는

벨트라인 쪽에

라이크라 밴드가 숨어있다고 합니다.

 

해서 허리사이즈가 조금 여유있게

숨을 쉬게끔 만들어주는 디자인이 되겠네요.

 

1cm 정도까지 허리밴드라인이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저씨들이 입기 좋겠네요.

밥 먹고 술 먹고 나면 배가 산더미처럼 튀어 나오니 ㅋㅋ

 

여튼 실용성과 디자인을 함께 갖췄다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럼 테이퍼드는 뭘까요?

 

바지 디자인의 형태를 의미합니다.

 

테이퍼드 (tapered)의 뜻은 

「끝이 가늘어진・점점 작아진」이란 뜻으로, 

의복의 단으로 향해 가늘어진 형의 것에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주로 의복의 하의 쪽 실루엣을 표현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으며, 

아래 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지의 경우 스키니(skinny) 또는 슬림핏은 허리부터 발목까지 꼭 맞게 재단된 것을 뜻합니다.

 반면 테이퍼드는 엉덩이와 허벅지 부분은 여유 있고 

무릎 아래부터 좁아지는 형태를 의미합니다.

이와는 반대로 부츠컷이란 용어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무릎 위쪽은 꼭 맞고 그 아래부터 통이 점차적으로 넓어지는 것을 부츠컷팬츠라 합니다.

 

 

 

이랜드몰에서 구매한 스파오 테이퍼트 10부 바지입니다.

브라운 색상이 계속 품절되기에

인기가 있는 것 같아서

저도 모르게 그냥 구매해버렸습니다.

 

또 모델이 입은 것보니

꽤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저도 저렇게 모델처럼 입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주문했습니다~!

 

막상 받아보니

역시 옷은 모델이 입어야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받아서 입어보니

오징어 다리에 된장 발라 놓은 느낌입니다.

 

ㅠㅠ

 

모델은 다리가 길잖아~

 

왜 옷을 받고 나서야 알아차리게 되는 걸까요.

퓨,..ㅍ..

 

 

기본 가격

39,900원 입니다.

 

옷감은 가을에 입기엔 좋은데

겨울까지 입기엔 많이 얇습니다.

 

제 착샷~

출근하기 전에

찍어 봤습니다.

 

 

 

 

 

입을 땐 그래도 괜찮네 싶었는데

사진 찍고 보니

이건 뭐

진짜 오징어 다리에 된장 처발처발 해 놓은 느낌입니다.

모델이 원망스럽습니다.

 

왜 사는 게 마음 같지 않을까요?

 

 

자신감 있는 브이~!

 

 

 

 

 

 

옆으로 봐도

 

 

또 옆으로 봐도~

 

그렇습니다.

 

ㅋㅋㅋㅋ

 

뭐 알아서 판단해주세요.

ㅎㅎㅎㅎ

 

바지가 좀 얇습니다.

 겨울에 입으시려면 내복도 같이 입으셔야 할 거에요.

 

이상 스파오 테이퍼드 슬랙스 10부 히든밴딩에 대한 포스팅을 마쳐요~!

 

저는 한 8부, 9부 정도로 잘라서 입을 생각입니다~!

 

 

 

 

 

 

 

 

 

 

 공유하기 

 

 

좌측 아래 있는 공감 버튼 한번만 누질러 주세요~ 제발요 ㅠㅠ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사랑입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