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情報)/제품리뷰

[제품 리뷰] 대륙의 실수로 이런 걸 만들어? 대박~ 샤오미 커피머신

방구석미슐랭 2019. 1. 25. 16:42
반응형

 

 

 가성비 훌륭한 또 하나의 커피머신, 샤오미 커피머신

 

< 샤오미(小米), 기업 창립 9년의 짧은 역사>< 안 만드는 게 없는 종합 제조 기업 >< 2세대 제품이 나왔지만 1세대 제품이 꿀릴 건 없다 >

 


    ~^^

 

 

 

 

 

 

 

 

'샤오미'라는 기업이 이제 익숙한 브랜드가 되었음은 제 개인적으로는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2010년 기업을 설립하고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이 휴대폰의 트렌드가 되면서, 보조배터리의 수요가 급격하게 많이 늘었습니다. 그 기회를 잘 틈타 심플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으로 대한민국 시장에 별 무리 없이 진입할 수 있었죠.

 

스마트폰 제조 업체로 출발한 샤오미가 다양한 방면의 제조업을 겸하고 있음은 보조배터리와 같은 부분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형 가전 부분에서는 한국에서도 거물급으로 성장한 샤오미.

 

"여보, 어머님댁에 커피머신 한 대 놓아드려야겠어요~" - 사랑을 전합니다. 샤오미

 

부모님댁에 놓아 드릴 커피머신을 구매하면서 이리저리 따저보다보니 샤오미의 커피머신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역시나 그 가성비의 항목에 최고점을 줄 수밖에 없었네요.

<띠리띠리야>

 

 

 


 

샤오미 1세대 커피머신 VS 샤오미 2세대 커피머신

 


 

샤오미 커피머신 1세대 이후, 얼마전 2세대 커피머신 제품이 시중에 유통되기 시작했습니다. 2세대가 나왔다면 1세대는 구시대 유물이 아닐까 싶은데, 그 차이점은 사실을 가지고 직접 판단하고 구시대 유물인지 논하면 될 것이라 봅니다.

 

 

 

먼저 부모님댁에 설치해드린 샤오미 커피머신 1세대입니다. 샤오미 커피머신도 머신이지만 식탁등 또한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하게 해외 직구하여 직접 설치한 등입니다. 중국이 저렴하긴 첨 저렴합니다. 그것도 요샌 얘기가 좀 달라지고 있긴 하지만서도요.

 

 

샤오미 커피머신 1세대

 

디자인은 샤오미의 디자인답게 심플합니다. 2세대 디자인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샤오미 2세대 커피머신

 

오히려 심플하던 1세대 모델에 비해 앞에 이상한 문양이 새겨져 있어 이상한 느낌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1세대의 기계 상단에 붙어 있는 커피 추출량과 출수량입니다.

 

 

이렇게 기계식 레버를 움직여서 출수량을 조절해 주면 됩니다.

 

2세대는 이와 조금 다른 방식입니다.

 

샤오미 2세대 커피머신

 

2세대에서는 조절 레버가 따로 없이 '에스프레소 / 아메리카노 / 온수 모드'의 조절 다이얼이 달려 있습니다. 1세대의 경우처럼 미세 조정을 하고 싶아면 어플을 이용해야 하네요~

 

<띠리띠리야>

 

반응형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홈'을 다운받아 설치 후 해당 기기에 연결하여 미세 조정 할 수 있습니다. 1세대 기계식 조절장치보다 조금 더 세밀하게 조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데 한 번 정해 놓은 세팅으로 거의 먹기 때문에 세팅 변화를 잘 하진 않죠~ㅎㅎ

 

또한 1세대와 2세대의 차이점 중 하나가, 2세대는 커피 추출구와 온수 추출구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는 겁니다. 1세대는 같은 구멍에서 나오는데 2세대는 다른 구멍에서 따로 나와요. 큰 의미가 있나 모르겠네요.

 

< 샤오미 커피 머신 재원 >

 

1. NESPRESSO(네스프레소), CAFE LIFGEOIS, COSTADORO 등의 캡슐 커피와 완벽 호환 가능

.

2. 19Bar 고압 추출 (이탈리아 ULKA 19Bar 고압 펌프 사용) <- 네스프레소와 동일한 부분

 

3. 물탱크 용량 : 580ml (네스프레소 700ml)

 

4. 정격출력 : 12000W ( 네스프레소 1260w)

 

 

 

샤오미 커피 머신은 네스프레소 및 여러 커피캡슐과 호환되는 점이 메리트입니다. 물론 디자인도 심플하게 잘 빠졌구요!

 

 

 

물통이 뒤에 달려 있는데, 따로 분리하지 않고도 뚜껑을 열고 물을 부어 쓸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고 용량으로 한 번 뽑으니 물통의 1/3의 물이 사라집니다. 최고량으로 3잔 뽑으면 물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뚜껑을 위로 들어 올리면 캡슐을 넣는 공간이 보입니다.

 

 

이렇게 캡슐을 쏙 넣어 주면 됩니다. 네스프레소도 이 규격에 맞습니다. 간혹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과 혼동하여 구매하시는 분도 있던데 (제가 그랬습니다. ㅠㅠ)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이 규격에 안 맞습니다~

 

 

전원 버튼을 짧게 한 번 눌러주면~

 

 

전원이 딱 켜집니다~! 오른쪽 커피 모양은 커피 추출 버튼이구요. 전원 끄는 방법은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켜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지 않고 짧게 한 번 누르면 온수가 나옵니다.

 

 

커피 추출 전 먼저 전원 버튼을 짧게 한 번 눌러주어서 온수를 조금 빼 줍니다. 안에 쌓인 찌꺼기 제거하기 위함인데,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커피 한 잔 추출해 보았습니다. 진하게 맛있는 아메리카노 한 잔 금방 뚝딱 나오네요.

 

아, 커피머신 추출구 아래에 물통받침대가 놓여 있는데, 받침대가 있으면 큰 머그컵이 들어가질 않습니다. 그래서 전 받침대를 아예 치워버리고 바로 스타벅스 머그컵에 바로 커피를 받아서 먹어요~!

 

 

저쪽 부분을 잡아 당겨보면 안에 다 쓴 캡슐통 저장소가 나옵니다.

 

 

 

적절히 쌓이면 비워 주시면 되겠죠? 이상으로 가성비 킹왕짱~ 샤오미 커피머신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방구석 미슐랭 우리집이 맛집! #백종원 #달인을 이어갈 #요리왕비룡을 꿈꾸는 띠리띠리야 #달인 레시피 #알토란 레시피 #황금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만물상 레시피#김수미 레시피

#예쁜 플레이팅 #멋있는 플레이팅 #맛있는 플레이팅 #맛깔나는 플레이팅

 

포스팅한 제 노력이 마음에 들었다면 마지막 공감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