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情報)/제품리뷰

[제품 리뷰] 대만에서 물 건너 온 인싸 샌드위치~ 홍루이젠 샌드위치

방구석미슐랭 2019. 2. 11. 07:30
반응형

 

 

호기심으로 먹어 봤다! 대만 홍루이젠 샌드위치~! 

 

< 방구석 미슐랭, 우리집이 맛집! 백종원도,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ㅋ>< 70년 전통의 대만 국민 샌드위치 >< 내 돈 주고 사 먹은 샌드위치 리뷰 >< 가벼운 샌드위치, 가성비는 아쉬운데? >

 


    ~^^

 

 

 

 

 

 

 

 

대만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SNS 상에 대만의 다양한 맛집들에 대한 소개가 이어져왔다. 홍루이젠 샌드위치도 그러한 시류에 맞아들어 우리나라에까지 지점을 넓히고 있는 브랜드이다.

 

과거 대만 카스테라가 반짝 흥행몰이를 하다 한 방송사의 탐사보도 프로그램 때문에 순식간에 폭망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는데, 홍루이젠 샌드위치는 어떤 길을 걸을지 내심 궁금하기도 하다.

 

때마침 우리 동네에도 홍루이젠 샌드위치 지점이 생겼다하여 형이 먹어 보라고 종류별로 4가지 샌드위치를 사 주었다. ㅋㅋ

<띠리띠리야>

 

 


 

심플함으로 승부한다. 홍루이젠 샌드위치 4종 세트  

 


 

2019년 2월 기준으로 공식 홈페이지 상에 182개의 매장이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다. 언제부터 우리나라에 프랜차이즈 진출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예상보다 꽤 많은 점포 수에 한 번 놀랐다.

 

홍루이젠은 1947년 대만 창화현 북두진에서 창립하여서 지금까지 대만 국민 샌드위치로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고 한다. 창립자는 세계적인 베리커리 대회에서 공인된 베이커리 장인 '홍이삼'이며, 그의 아들 홍춘성이 현재 홍루이젠을 운영중이다.

 

먼저 홍루이젠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샌드위치와 음료들의 가격이다. 

 

 

< 홍루이젠 샌드위치 및 음료 가격 및 종류 >

 

- 샌드위치 -

오리지널햄샌드위치 1,800원

치즈샌드위치 1,700원

햄치즈샌드위치 (베스트 메뉴) 1,900원

수제 라즈베리샌드위치 (출시예정) 1,800원

수제 애플망고샌드위치 (신제품) 1,800원

 

- 음료 -

아메리카노 (H) 2,000원 (I)2,500원

카페라떼 (H) 2,500원 (I)3,000원

홍루이젠 블랙 밀크티 (베스트 메뉴) (H) 2,800원 (I)3,300원

바닐라 라떼 (H) 3,000원 (I)3,500원

홍차 (H) 2,000원 (I)2,000원

홍밀크 (H) 2,500원 (I)3,000원

유기농 상하목장우유(125ml) 1,000원

 

 

나름 자취 한 끼 식사이니 만큼 기존에 먹던 대로 플레이팅 해 보았다. 샌드위치는 4종을 구매하였고, 사각형 박스 안에 담아서 준다. 우유와 계란프라이 한 개 구워서 같이 냠냠~!

 

 

삼각 김밥처럼 포장지 옆에 라벨이 붙어 있어서 잡아 뜯어 편하게 벗길 수 있게 되어 있다.

 

 

4 종류의 샌드위치 포장을 뜯고 다시 찍어 본 모습, 생각보다 너무 실망스러웠다. ㅋㅋㅋㅋ

 

소프트한 것이 특징인 샌드위치라고 하더라도 너무 없어 보이는 내용물에 실망 -_-;;

 

 

순서대로 치즈 샌드위치, 햄 치즈 샌드위치, 햄 샌드위치, 애플망고 샌드위치이다.

 

 

이렇게 봐도 저렇게 봐도 내용물이 빈약하기 짝이 없어 보인다. ㅋㅋㅋㅋ 하긴 뭐 편의점 샌드위치 가격도 평균 1,900원쯤 하는 걸로 봐서는 평범한 가격이라고 봐야 하는 건가~;;

 

'최고급 천연 버터, 네덜란드산 연유, 잡육이 섞이지 않은 순수 돈육 샌드위치 햄'

 

이런 캐치프라이즈로 홍루이젠 샌드위치 홍보를 하고 있긴 한데, 좋은 재료 때문에 샌드위치 가격이 보는 것에 비해 비싸다고 느껴진다고 봐야하겠지? 아니면 한국 현지화로 가격이 상승된 건가? ㅡ.ㅡ;;

 

 

어쨌든~ 한 끼 자취식으로 먹을 세팅을 마치고 따봉~!

 

<치즈 샌드위치 >

 

 

음, 8일날 구매를 했는데 7일날 제조한 걸 파는 구나;; -_-;; 유통기한은 하루 잡고 유통한다.

 

 

치즈 샌드위치 영양 정보 220kcal~ 맛있게 먹으면 뭐다? 0콸로리~!ㅋ

 

 

가운데 정말 얇은 슬라이스 자연치즈가 한 장 들어가 있고, 양쪽으로 정말 얇은 국산 계란으로 만든 지단이 들어가 있다.

 

 

가운데는 생크림이 발려져 있고, 빵 사이사이 연유 버터 크림을 발라 주어 단맛을 더 했다. 그래서 샌드위치 먹어 보면 단맛밖에 나지 않는 느낌이다.

 

< 햄 치즈 샌드위치 >

 

 

홍루이젠의 대표 베스트 메뉴라고 한다. 225kcal의 열량을 가진 샌드위치.

 

 

구성은 역시나 간단하다. 가운데 치즈와 슬라이스햄 얇은 거 한장 같이 껴 놓고 생크림으로 발라 주었다. 양쪽엔 역시나 계란 지단~!

 

반응형

 

 

너무나 간단한 구성이어서 살짝 실망스러울 정도다. 아니 사실 많이 실망했다. ㅡ.ㅡ;;

 

< 햄 샌드위치 >

 

 

홍루이젠 햄 샌드위치의 재료 및 열량 표시이다. 215Kcal이다.

 

 

뭐 중간에 햄만 들어가 있다는 건 말하지 않아도 유추 가능한 단계일 것이라 본다. ㅋㅋ 핵 심플하게 만든 샌드위치다.

 

< 애플망고 샌드위치 >

 

 

신제품이라고 소개되어 있던 애플망고 샌드위치이다. 재료 및 영양정보에 대한 안내이다. 175Kcal로 홍루이젠 샌드위치 라인업 중 다이어트? 샌드위치에 속한다고 보면 된다. ㅎㅎ;;

 

 

가운데 얇디 얇은 가녀린 치즈 한 장이 생크림 속에 폭 싸여 있다.

 

 

그리고 양쪽엔 애플망고쨈을 발라 주었다. ㅡ.ㅡ;;;; 그려려니 한다. ㅋㅋ 딸기잼 바르면 딸기 샌드위치고, 애플 망고 쨈 바르면 애플망고 샌드위치 맞지~ 뭘 그래~ ㅎㅎ

 

본격적으로 4종의 샌드위치를 먹어 보도록 한다.

 

 

대충 3가지 샌드위치를 맛 보았는데 내 똥 입맛으로는 맛이 다 똑같은 것 같다.

 

단맛

 

중간에 햄이나 치즈가 너무 얇게 들어가서 씹히는 줄도 몰랐다. 그냥 달다~ ㅋㅋ 망고애플은 망고맛으로 달다~

 

 

고소한 노른자에 찍먹 했다.

 

 

계란 프라이가 젤 맛있더라규~ ㅎㅎ

 

 

4가지 맛은 잘 모르겠고, 계란 노른자 맛 샌드위치가 맛있었다~!

 

 

뭐 어쨌든 자취 한 끼 식사 홍루이젠 샌드위치로 잘 해결했습니다. 총 7,200원짜리 식사를 마쳤는데 이 가격이 실화인가 싶은 생각이 자꾸만 든다.

 

홍루이젠 샌드위치게 도대체 어떻게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는 건지? 인기가 얼마나 오래도록 유지될지 궁금하기도 하다. ㅎㅎ

 

 

 

 

 

 

 

 

 

[ 샌드위치 관련글 ]

 

 

 

 

 

 공유하기 

 

 

좌측 아래 있는 공감 버튼 한번만 누질러 주세요~ 제발요 ㅠㅠ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사랑입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