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미슐랭/국물 요리 미슐랭

맛있는 만둣국 만들기, 떡볶이 맛있게 만들기, 만드는 법

방구석미슐랭 2018. 11. 11. 21:08
반응형

 

 

 

일요일 저녁식사는 간단하게 만둣국과 떡볶이로 마무리! 

(간단요리 자취집밥)  

< 1988 추억 속 동네 동볶이, 이거 존맛탱 떡볶이! >

 


    ~^^

 

 

 

 

 

 

 

 

주말이, 황금 같은 주말이 다 갔음을 실감하게 되는 시간입니다. 맙소사 믿을 수가 없네요.ㅠㅠ

주말에 뭐 한 거 없는데 왜 내 주말 어디간건데!!ㅠㅠ

왜 때문에 주말이 이렇게 빨리 가는 급니꽈!!!

 

참 속절없이 세월이 갑니다. 11월이 되니 일몰이 빨라 바깥이 빨리 어두워지니 밤이 너무 길어요. 님을 보고 뽕이라도 딸 수 있는 밤이라면 오는 밤 기다리며 가슴 둑흔둑흔 심장 트질 시간이겠건만, 안 생겨요. 흠,.. 더군다나 내일은 평일이라서 그런가 뭔가 예정된 부담감을 견뎌가야할 수밖에 없는 이 시간이 참 싫습니다.

 

그건 그렇고~ 주말 저녁을 저는 만둣국을 해 먹었습니다. 아침부터 밥을 많이 먹어 속이 더부룩하기도 하고,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음식을 생각하다보니 만둣국이 제격이더라구요.

 

<띠리띠리야>

 

 


 

 비비고 감자만두를 활용한 만둣국, 쫀득쫀득 찹쌀 동볶이 

 


 

 

 

< 만둣국 준비물 :: 2인분 만드는 법 레시피 >

 

[ 기본재료 ]

 

만두 (저는 비비고 감자만두 4개, 비비고 교자만두 2개 사용), 양퍄 반 쪽, 마늘 1티스푼

슬라이스 가래 떡 20개, 달걀 2개, 파, 김

 

[ 취향 재료 ]

 

표고버섯, 후추, 참기름, 통깨

 

반응형

 

 

자취하시는 분들은 집에 인스턴트 떡볶이 하나씩 냉장고에 구비해 두시면 간단하게 해 먹기 참 좋더라구요. 저는 몇 개 떡볶이를 먹어 보았는데 그 중 가장 맛있던 게 요 아래 제품입니다.

 

 

찰진쌀이라서 쫀득쫀득하고 고추장 양념도 평소 먹던 평타치는 떡볶이 고추장 양념이라서 딱입니다! 인스턴트 어묵탕이랑 같이 먹으면 분식 코스로 제격이죠~!

 

 

오늘은 먹지 않았지만 요 삼호어묵 오뎅 한 그릇 제품이 어묵도 쫄깃쫄깃하고 맛나더라구요. 두 개 같이 먹으면 겨울에 딱 분식집 느낌 나는 것이~

 

바로 요맛 아입니까!

 

떡볶이를 준비해줍니다. 만두국과 멘보샤 남은 것과 떡볶이를 같이 먹을 것이기에 순서를 대충 생각해서 요리를 하겠습니다. 엄마가 보내준 튀김과 동그랑땡은 냉동실에 얼려 놨던 걸 다시 녹혀 먹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 8분 가량 돌려줄 것이기에 먼저 준비할게요~!

 

 

냉동상태에서 바로 꺼내진 부분이라 맛대가리 없게 보입니다. 그래도 기름에 튀겨지면 맛없는 것이 없기 때문에 부푼 마음을 안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줍니다~! 아, 멘보샤 남은 것도 같이 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만둣국에 들어갈 재료들을 조금 손봐줄게요~! 일단 떡볶이랑 만둣국에 달걀을 넣을 것이기 때문에 달걀을 좀 삶아 줍니다.

 

 

달걀을 물 끓기 전부터 집어 넣고 푹 삶으면 서서히 물이 끓으며 계란이 안 터지고 잘 삶아집니다.

달걀 삶으실 때 반숙을 원하신다면 아래 포스팅에 설명대로 시간을 잘 맞춰 삶아 주시면 됩니다.

 

 

[ 관련글 ]

 

달걀을 삶으면서 만둣국에 들어갈 채소들을 손 봐줄게요~!

 

 

 

냉장고를 뒤져보니 양파와 표고버섯이 있습니다. 냉장고도 비울 겸 이것저것 꺼내서 일단 씻고 잘라줍니다.

 

 

그리고 엄마가 보내서 얼려준 다시다, 멸치 육수를 전자레인지에 해동 시키고 나서 끓여 줍니다. 조금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다진 마늘을 얼려 놓은 걸 찾아서 한 조각 넣어 주었습니다.

 

육수가 없는 분은 육수 먼저 내시길 바랍니다.

 

 

[ 관련글 ]

 

<띠리띠리야>

 

 

 

육수가 녹아서 조금 팔팔 끓어 오를 때 불을 줄이고 표고 버섯이랑 슬라이스 가래떡을 한 줌 넣어 주었습니다. 가래떡은 미리 넣어주면 다 풀어져서 국물이 너무 탁해지니 한참 팔팔 끓을 때 넣어 줍니다.

 

그리고 2분 후 비비고 감자 만두와 비비고 교자 만두를 넣고 마저 끓여주었습니다.

 

 

 

 

만둣국 요리 시간에 맞추어 떡뽁이도 요리 시작해 줄게요~! 떡볶이 제품 안에 있는 고추장을 풀어주고 물을 넣고 한참을 끓이다 팔팔 끓어 오르면 떡볶이 떡을 넣어줍니다. 저는 맛있게 먹으려고 역시나 마늘 한 조각을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코스트코에서 사온 모짜렐라치즈를 팔팔 끓을 때 함께 넣어서 국물이 걸쭉해지게 만들어 먹었습니다. 나중에 위에 뿌려줘도 좋구요~!^^

그리고 양파 썰은 걸 마지막에 넣어 줬습니다. 마지막에 푹 안 익히고 양파 먹으니 식감도 좋아요~!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튀김도 8분 후 끝~!

 

모든 요리가 완성~!

 

이제 맛있게 먹어주면 되죠? ㅎㅎ

 

 

 

 

 

그렇게 차려진 만둣국 2인분 입니다. 형이랑 같이 먹으려고 2인분입니다. 접시를 예쁜 걸 이제 좀 사 봐야겠네요. ㅋㅋ 부모님 집에 있는 굴러다니는 접시를 갖다 쓰니 좀 엔틱하군요~

 

 

맛있는 각도로 찍어 본 만둣국 사잔입니다. 푸릇푸릇한 채소랑 표고 버섯 머리랑 잘 어울리네요. 쑥갓 올려 놨음 요리 잡지에서 많이 보던 그 사진일 것 같은데 말입니다. ㅋㅋ

 

 

 

급하게 냉동실에서 잘라 놓은 냉동파를 좀 꺼내다가 만둣국과 떡볶이 위에 올려 주었습니다. ㅋ 사진 찍느라 올린 나머지 나중에 먹을 때는 파가 거의 슬러시 같은 식감이더라구요. 얼마나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하던지 ㅋㅋ

 

 

비비고 감자 만두의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것이, 지금은 다 먹고 나서 별로 안 땡기지만 식전에 배고플 때 보면 위꼴사진 제대롭니다. 요 만두 사진은~ 한 입 베어 물면 안에 있는 육수가 막 터저나가죠.

이때도 한 입 베어 물었더니 마치 지가 미더덕인 줄 알고 얼마나 물을 뱉어 내는지..ㅋㅋ

 

 

마지막으로 동볶이 찰떡 사진입니다. 요 떡볶이가 맛이 있는데 살짝 짭짤하더라구요. 제가 좀 싱겁게 먹으려고 해서 그런 건지~ 여튼 물을 좀 많이 넣고 자작하게 요리하셔도 좋으실 겁니다.

떡뽁이도 맛있고 좋았지만 마지막에 넣은 양파가 아삭아삭함이 좀 남아있어서 완전 존맛탱입니다. 양파가 너무 맛있었어요~!

 

이제 경건하게 내일 (월요일)을 준비하러 가야겠습니다~! 모두들 맛있는 생활 하세요~!^^ ㅋㅋ. 끝.

 

 

 

 

 

 

 

 

 

 

[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요리 관련글 ]

 

 

<띠리띠리야>

 

 

 

 

 

 

 

 

 


#방구석 미슐랭 우리집이 맛집! #백종원 #달인을 이어갈 #요리왕비룡을 꿈꾸는 띠리띠리야 #달인 레시피 #알토란 레시피 #황금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만물상 레시피#김수미 레시피

#예쁜 플레이팅 #멋있는 플레이팅 #맛있는 플레이팅 #맛깔나는 플레이팅

 

포스팅한 제 노력이 마음에 들었다면 마지막 공감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