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미슐랭/밥 요리 미슐랭

단짠의 핵꿀맛, 야끼 오니기리 (구운 일본식 주먹밥) 만들기, 만드는 법

방구석미슐랭 2019. 3. 5. 00:00
반응형

 

 

맛있는 단짠, 일본식 구운 주먹밥 야키 오니기리

 

< 방구석 미슐랭, 우리집이 맛집! 백종원도, 달인도 저리가라 내가 요리왕이다!ㅋ>< 달인 레시피, 알토란 레시피, 황금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만물상 레시피, 김수미 레시피 >< 자취 간편식 만들기, 간단 요리, 간편 요리 한 그릇 요리 >< 우유갑(우유곽, 우유깍, 우유각)을 활용하여 빠르게 오니기리 만들기 >

 


    ~^^

 

 

 

 

 

 

 

 

요리를 자주 해 먹긴 하는 요즘이지만 늘 요리를 하는 게 재밌는 것만은 아니다. 더군다나 블로그 포스팅까지 겹쳐서 요리를 하기 때문에 어떨 때는 업무처럼 느껴지는 때도 있다.

 

그래서 가끔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어 놓고 바쁜 아침엔 대신 끼니를 떼우기도 한다.

 

그런 차원에서 이번에 오니기리를 만들어 보았다. 이왕이면 조금 맛있는 오니기리를 만들고자 야끼(구운 것) 오니기리를 만들었지~!

 

여러 방법으로 오니기리를 만들 수 있겠는데 빠르고 간편하게 오니기리를 만들기 위해 이번엔 우유갑을 활용하여 휘리릭 만들어 본다.

<띠리띠리야>

 

 


 

우유갑으로 야끼 매콤 참치마요 오니기리 빠르게 만드는 방법  

 


 

 

< 야끼 오니기리 준비물 :: 만드는 법 레시피(레서피) >

 

[ 기본재료 ]

 

< 오니기리용 조미 밥 >

쌀 종이컵 3컵, 찹쌀 1/4컵, 다시마 적당히, 밥짓는 물 종이컵 3+1/4컵

소금 1큰술, 통깨 1큰술, 참기름 3큰술

 

데리야끼 소스

 

참치 150g

마요네즈 3큰술

청양고추 5개

깻잎

치즈

 

[ 취향 재료 ]

 

조미 밥을 맛있게 해 줄 후리카케(후리카게, 보크라이스)

 

 

먼저 주먹밥 (오니기리)를 만들 밥이 필요하다. 밥은 쌀 종이컵 3컵, 찹쌀 1/4컵, 다시마 적당히, 밥짓는 물 종이컵 3+1/4컵을 넣고 전기밥솥에 다시마를 넣은 후 지어 주었다.

 

 

갖지어진 밥으로 뜨끈뜨끈한 상태일 때 조미를 해 준다.

 

참기름 3큰술, 소금 1큰술, 통깨 1큰술을 넣고 참기름 안에서 잘 섞어 준다.

 

 

조미 양념을 섞을 땐 날을 세워서 밥알이 뭉개지지 않도록 섞어 주도록 하자~!

 

후리카케가 있다면 이 과정에서 후리카케도 같이 넣어 섞어 주면 더 맛있는 조미밥을 만들 수 있다. 참기름과 소금을 넣은 조미 양념을 넣어서 짤 수 있을 것 같아 후리카케를 이 과정에서 같이 섞지 않았는데, 별로 짜지 않아서 넣어주었어도 될 뻔 했다 싶었다.

 

소금 양을 조금 줄이고 후리카케를 넣어 주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겠다.

 

 

주먹밥 안에 매콤 참치 마요 속을 넣어 줄 것이다. 그래서 일단 참치 기름기를 쭉 빼주기 위해 체에 참치를 놓고 기름을 빼준다~!

 

 

기름을 싹 뺀 참치를 마요네즈 3큰술과 함께 버무려 줄 것이다.

 

 

청양고추 5개를 잘게 다진 것과 함께 버무린다.

 

 

휩휩휩휩~ 매콤하고 고소한 냄새가 진동을 한다~!

 

 

깻잎은 잘 씻어서 물기를 싹 말려준다.

 

 

오니기리를 랩에 밥을 싸서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주고 하는 방법을 사용해 만들 수도 있다. 이 방법으로 만들면 우리가 드라마나 만화에서 자주 보는 익숙한 오니기리처럼 예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하다 싶으면 랩을 활용해서 모양을 잡아주고 만드는 방법을 추천한다.

 

나는 도시락으로 쌀 게 아니고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오니기리를 만드는 것이므로 빠르게 많은 오니기리를 만들 수 있게 우유갑을 활용할 것이다.

 

우유갑을 아래처럼 잘라 준다.

 

 

그리고 우유갑 코팅면 위에 밥을 듬뿍 얹어 준다. 위에 사진보다 더 얹어 주어야 속까지 밥이 꽉 찰 수 있다. 엄지손가락 한 마디 분량의 높이까지 밥을 채워주자~!

 

 

깻잎을 깔고~

 

 

치즈를 깔고~

 

 

매콤 참치 마요를 위에 얹어 준다.

 

 

우유갑을 미리 난 선대로 잘 접어주고

 

 

또 접어 주어 △ 세모 형상으로 만들고 잘 다져 주도록 한다.

 

 

그러면 이렇게 기다란 누드김밥과 같은 형태의 주먹밥이 완성이 된다.

 

 

칼날에 참기름을 묻혀서 칼질을 할 때 형태가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먹기 적당한 크기로 썰어 내면 오니기리 완성이다~!

 

 

야끼 오니기리를 만들 것이기 때문에 만들어 놓은 오니기리를 프라이팬에 한 번 구워주어야 하는데, 김을 먼저 싸 버리고 말았다. 아쉬운대로 김을 싼 채로 그대로 약하게 달군 프라이팬에 굽기 시작한다.

 

프라이팬에 오니기리를 구울 때는 무조건 약한 불에서 은근하게 구울 수 있도록 한다. 양쪽 면의 밥알이 물렁한 상태에서 코팅된 듯 바삭바삭한 형태가 될 때까지 먼저 구워 준다.

 

 

그리고 한 번 구워 낸 밥알 위에 데리야끼 소스를 조금씩 발라 준다. 그리고 양면을 동일한 방식으로 약한 불에서 구워 내 주면 야끼 오니기리가 완성이 된다.

 

김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전체를 감싸주면 삼각김밥이 되는 것이고, 일부 감싸주면 오니기리처럼 먹을 수 있다.

 

오니기리만 먹기 아쉬워서 라면도 한 개 같이 끓여

 

자취 한 끼를 완성했다.

 

짜잔~!

 

반응형

 

 

 

 

 

맛있는 매콤 참치마요 야끼 오니기리와 더 맛있는 최애 자취식, 라면이다. ㅋㅋ

 

사실 라면이 너무 맛있다. 라면 면발의 거부할 수 없는 탄수화물과 라면 국물의 여러 복합적 영양소들이 나의 손끝 신경세포를 너무 자극한다. ㅋㅋ 이 요리 저 요리 해 보지만 라면이 가장 생각이 많이 나기도 한다. ㅎㅎㅋㅋ

 

 

후리카케는 오니기리 위에다 살짝 뿌려주었다. 이왕이면 조미밥을 뭉칠 때 섞어 주면 더 맛있는 오니기리가 완성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비~

 

 

데리야끼 소스를 살짝 발라 조금 더 쫀득쫀득해지고 단짠단짠의 클라스가 높아진 오니기리 되겠다.

 

 

한 끼 식사로도 3개~4개쯤 먹으니 든든하게 먹을 수 있더라규~! 따봉~!

 

 

맛있게 잘 구워 진 야끼 오니기리의 모습이다.

 

 

한 입 베어 물면 속에 꽉 찬 치즈 참치마요 속이 넘나 맛있게 쫀득한 밥과 어우러지게 된다. 크~~~

 

 

플레이팅으로 쓴 깻잎에 라면 면발을 한 번 싸서 먹어 보았다. 그런대로 맛있네? ㅋㅋ 깻잎 쌈싸라면

 

 

맛있게 잘 먹은 오늘의 자취 한 끼 되시겠다~!^^ 끝~!

 

 

 


 

 


 

[ 나들이 도시락 관련 글 ]

 


 

 

 

<띠리띠리야>

 

 공유하기 

 

 

좌측 아래 있는 공감 버튼 한번만 누질러 주세요~ 제발요 ㅠㅠ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사랑입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