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미슐랭/홈베이킹 & 홈카페 미슐랭

아이 간식으로 좋은, 식빵 치즈 스틱 만들기, 만드는 법

방구석미슐랭 2019. 4. 29. 00:00
반응형

 

 

 

 

주말에 만들어서 먹기 좋은 간식, 식빵 치즈 스틱 만들기 

 

남는 식빵과 간단한 재료로 맛있게 만들어 먹는 식빵 요리!

 


    요~^^

 

 

 

 

 

 

 

 

 

 

 

식빵이 오래 되어서 퍼석퍼석하고 맛이 없어졌다면? 고무신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다는 튀김이닷~! ㅋ

 

식빵으로 만드는 치즈스틱! 이것저것 식빵에 발라서 더 맛있게 만드는 나만의 식빵 치즈 스틱을 한 번 만들어 보았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입이 심심할 때 하나씩 먹기에도 좋은 식빵 치즈스틱

 

치즈 대신 소시지 넣고 막대기 꽂아 넣으면 바로 식빵 핫도그 되는 것이지~!^^

 

바로 식빵 치즈스틱 만들기 고고~!

 

 

 


 

간단 요리, 간식 만들기 - 식빵 치즈 스틱 만드는 법

 


<띠리띠리야>

 

 

 

[ 식빵 치즈 스틱 준비물 :: 5개 만드는 법 레시피 ]

 

[ 기본재료 ]

 

식빵 5장, 스트링치즈 5개

달걀 3개, 빵가루 적당히

 

[ 취향 재료 ]

 

케찹, 마요네즈, 와사비, 명란젓 (명란튜브 이용)

 

 

 

[ 간단 레시피(레서피) ]

 

1. 식빵 5장을 밀대로 얇게 밀어 준 후, 취향대로 케찹, 마요네즈 등의 소스를 바른다.

2. 스트링치즈 한 개를 넣고 식빵을 돌돌 말아 준다.

3. 말은 식빵에 달걀물을 묻히고 빵가루를 묻힌 후, 이 과정을 2번 반복해 준다.

4. 중간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붓고 은은하게 부치듯이 튀겨 주도록 한다.

5. 그릇에 알맞게 담아 내고 맛있게 먹는다.

 

 

 '방구석 미슐랭'을 유튜브에서도 만나보세요~!^^ 

 

 

 

 

 

 

 

 

 

 

 

 

 

 

< 11시, 1시, 7시, 5시 방향 순으로 설명 >

 

 

① 식빵 5장을 준비하여 밀대로 한 장 씩 얇게 밀어 준다.

 

달걀 3개를 풀어 달걀물을 준비하고 빵가루도 준비해 준다.

 

③ 밀어 놓은 식빵에 마요네즈를 발라 준다.

 

마요네즈와 연와사비를 섞어 바르면 맛있다. 너무 과하지 않은 양으로 와사비를 같이 발라 준다.

 

 

 

 

 

 

 

< 11시, 1시, 7시, 5시 방향 순으로 설명 >

 

① 마요네즈와 와사비를 바른 빵에 스트링 치즈 하나를 까서 넣고 돌돌 말아 준다.

 

② 끝부분에서 치즈가 새어 나오지 않도록 끝을 잘 집어서 봉해 준다.

 

 

 

 

 

< 11시, 1시, 7시, 5시 방향 순으로 설명 >

 

① 다른 빵에는 케챱을 발라 주었다.

 

② 또 다른 빵에는 후쿠오카에서 사온 명란튜브를 발라줄 것이다.

 

③ 명란튜브는 일반 명란젓보다 조금 더 달콤한 맛이 첨가되어 있다. 빵에 발라 먹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다.

 

④ 또 다른 빵에는 명란튜브와 마요네즈를 섞은 명란마요를 발라 주었다.

 

개인적으로 그냥 명란만 바른 치즈스틱이 가장 맛있었다는~!

 

 

 

 

< 왼쪽, 가운데, 오른쪽 방향 순으로 설명 >

 

① 잘 말아 놓은 식빵에 달걀물을 먼저 꼼꼼히 발라 준다.

 

② 그리고 그 위에 빵가루를 묻혀 준다.

 

③ 모든 식빵에 달걀물과 빵가루를 묻혀 주었다면 다시 한 번 이 과정을 반복할 것이다.

 

빵가루에 물이 묻으면 기름에 튀길 때 수분을 날려주는 과정에 더 격하게 반응하게 된다. 그래서 조금 더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게 되는데 때문에 빵가루에 분무기로 물을 조금 뿌려주고 묻혀주기도 한다.

 

나는 식빵 치즈 스틱을 조금 더 두껍고 바삭하게 하기 위해 빵가루를 두 번 묻혀주는 방식으로 튀김을 할 것이다.

 

 

 

 

< 11시, 1시, 7시, 5시 방향 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설명 >

 

 

한 번 더 달걀물을 묻혀 준다. 양 끝 부분까지 꼼꼼하게 묻혀 주어야 밀봉(?)되어 치즈가 흘러 나오지 않는다.

 

빵가루도 꼼꼼하게 묻혀 주도록 한다.

 

 

 

 

< 11시, 1시, 7시, 5시 방향 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설명 >

 

 

①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부어 주고 중불로 달궈 준다. 따로 익힐 재료가 없기 때문에 빵가루가 타지 않게 하기 위해 중불에서 약불로 긴 시간 은은하게 익혀 주도록 한다.

 

식용유값을 아끼기 위해 나는 콩기름을 사용하였다. ㅎㅎ;; 발연점이 튀김을 하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가정에서는 콩기름을 사용함도 나쁘지 않다. 튀김을 업소 수준으로 많이 할 것이라면 콩기름이 산화가 빠르기 때문에 좋지 않다.

 

그리고 미세한 차이일 수 있겠으나, 조금 더 바삭한 튀김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카놀라유를 쓰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발연점이 콩기름보다 더 높아 높은 온도에서 튀길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바삭하게 튀길 수 있다.

 

근데 이렇게 소량 튀기는 건 콩기름으로도 충분하다.

 

② 튀김 온도는 나무젓가락을 갖다 대 보고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오기 시작하면 시작하면 된다.

 

③ 나란히 전 부치듯이 튀길 것이다.

 

④ 빵가루가 잘 타기 때문에 온도 잘 봐가며 노릇노릇하게 익을 수 있도록 잘 뒤집어 준다.

 

 

 

< 11시, 1시, 7시, 5시 방향 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설명 >

 

 

① 나름 노릇노릇하게 잘 익어가고 있다. 속에 치즈가 녹아야 하기 때문에 약한 불에서 10분 이상 튀겨 주었다.

 

② 양 옆으로 꽁무니 부분도 잘 튀겨 주었다.

 

맛있는 튀김 과정이 끝이나면

 

키친타월에 잠시 내비두고 기름을 한 번 쏙 빼 준 후~

 

맛있게 차려 내면~!

 

누구나 좋아할 맛인데~ 건강이 조금 걱정은 될 수 있는 ㅋㅋ

 

맛있는 간식~

 

식빵 치즈 스틱 완성!

 

짜잔~!

 

 

반응형

 

 

그냥 뜬금없이 바나나가 냄새를 너무 뿜어 대길레 썰어 주었다. ㅋㅋ

 

초코시럽 뿌려 주고 더 맛나게 먹어야지~!

 

맛있는 건 몸에 좋은 게 잘 없다던데..ㅠㅠ 맛있는 것만 먹어서 큰일이다. 초콜릿, 설탕 이런 거;;

 

 

치즈가 식빵 안에 쏙 박혀 있는 식빵 치즈 스틱~!

 

 

바삭바삭한 느낌에 고로케 같아 보이기도 하고?

 

 

따봉 굿이다~!^^

 

 

안에 치즈랑 소시지 넣으면 바로 핫도그~!

 

 

이건 너무 맛있었던 명란 치즈 스틱!

 

또 만들어 먹고 싶다~!

 

 

갑자기 뜬금없게 라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튀김 하는 중에 이웃집에서 라면 냄새가 너무 나서~~도저히 참지 못하고!!ㅜㅜ

 

식빵 치즈 스틱 먹는 와중에 후딱 하나 끓여서~ 호로록!!

 

 

밥까지 실하게 말아서~ㅋ

 

 

아니 어쨰 라면이 더 맛있어 보이는지;;;-_-;;;;;;;;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플레이팅 한 어린잎채소를 김에 싸 먹어 보는 신박한 괴식까지 ㅋㅋㅋㅋ

 

 

마지막 바나나로 마무으리~!ㅋㅋ

 

식빵 치즈 스틱은 한 이틀 간식으로 먹을 수 있어서 넘 좋았다는~!^^

 

맛있게 해 드셔 보시길!

 

 

 

 

 

 

 

 

 


 

 

 

[ 간식으로 좋은 요리 관련글 ]

 

<띠리띠리야>

 

 

 

 

 


#방구석 미슐랭 우리집이 맛집! #백종원 #달인을 이어갈 #요리왕비룡을 꿈꾸는 띠리띠리야 #달인 레시피 #알토란 레시피 #황금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만물상 레시피#김수미 레시피

#예쁜 플레이팅 #멋있는 플레이팅 #맛있는 플레이팅 #맛깔나는 플레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