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4 23

닭 국물의 묘미, 닭 칼국수 만들기, 만드는 법

닭 육수로 몸 보신! 닭 칼국수 만드는 법 소문난 맛집 대구 현풍 '닭 한 마리 칼국수' 만들기 안 녕 하 세 요~^^ 시원하고 담백한 닭 국물에 칼국수를 말아 먹는 닭 칼국수, 대구 현풍에서 유명한 닭 칼국수 집이 있다. 대구에서는 체인점으로 운영 중이기도 한데, 날씨가 오락가락 봄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씨에 알맞은 메뉴겠다 싶어서 닭 칼국수를 해 먹어 보았다. 사실 냉동실에 닭 한 마리 사 놓은지가 꽤 시간이 지나서;; 수분이 빠져 너무 질겨질까 싶어 더 미루지 않고 해 먹은 것도 있는데 닭 칼국수 해 먹을 땐 닭 한 마리를 모두 사용해서 하는 것보다 닭 가슴살로만 사서 해 먹는 걸 강추하는 바이다. 닭을 고을 때 닭 누린내가 나기 마련이다. 이 누린내는 닭의 피하 지방, 뼈와 근육 막 사이의 응고된..

아이 간식으로 좋은, 식빵 치즈 스틱 만들기, 만드는 법

주말에 만들어서 먹기 좋은 간식, 식빵 치즈 스틱 만들기 남는 식빵과 간단한 재료로 맛있게 만들어 먹는 식빵 요리! 안 녕 하 세 요~^^ 식빵이 오래 되어서 퍼석퍼석하고 맛이 없어졌다면? 고무신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다는 튀김이닷~! ㅋ 식빵으로 만드는 치즈스틱! 이것저것 식빵에 발라서 더 맛있게 만드는 나만의 식빵 치즈 스틱을 한 번 만들어 보았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입이 심심할 때 하나씩 먹기에도 좋은 식빵 치즈스틱 치즈 대신 소시지 넣고 막대기 꽂아 넣으면 바로 식빵 핫도그 되는 것이지~!^^ 바로 식빵 치즈스틱 만들기 고고~! 간단 요리, 간식 만들기 - 식빵 치즈 스틱 만드는 법 [ 식빵 치즈 스틱 준비물 :: 5개 만드는 법 레시피 ] [ 기본재료 ] 식빵 5장, 스트링치즈 5개 달걀 ..

술 안주로 최고!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만드는 법

밥 반찬으로도 제격인 매콤 순대 볶음 만들기 안 녕 하 세 요~^^ 마트에서 간편 냉장 순대를 구입했다. 주말에 간식으로 그냥 간단히 데워 먹어야지 싶어서 사 놓은 순대인데~ 사실 나는 순대보다 내장을 더 좋아하는지라 선뜻 순대에 손이 안 간다.;; 그래도 버릴 순 없으니~차라리 내 배에 버리자~! ㅎㅎ;; 조금 더 맛있게 밥 반찬으로 해 먹을 수 있게 순대볶음을 만들어 보았..

달콤, 부드러운 타마고 스시 (일본식 계란 초밥) 만들기, 만드는 법

부드러운 타마고 (달걀) 안에 알싸한 와사비가! 타마고 초밥 만들기 #타마고 #계란말이 #타마고스시 #계란초밥 #스시 #초밥 #달걀초밥 #일본식초밥 #초대리 #초밥용밥만들기 #일식초밥 안 녕 하 세 요~^^ 오늘도 일식! 요리를 하긴 해야겠는데, 뭘할까 고민해보다가 간단할 거라고 생각한 타마고 스시 (계란 초밥)로 도전을 해 보았다. 계란말이를 몇 번 해 보아서 이제는 자신있다고 생각했는데, 오랜만에 또 만들어서 그런가.. 예전의 그 감이 다 사라진 ..

주꾸미와 낙지의 환상 궁합! 쭈낙 해물 칼국수 만들기, 만드는 법

주꾸미와 낙지가 만나 시원한 국물을! 해물 칼국수 만들기 안 녕 하 세 요~^^ 주꾸미[쭈꾸미]가 제철이라고 한다. (주꾸미 제철은 3월에서 5월 산란기를 앞둔 시기임) 하지만 나의 식단은 제철 식재료와는 좀 무관하긴하지~-_-;; 특히나 해산물에서는;; 냉동 식재료를 이용하기 때문이다. ㅎㅎ;; 뭐 냉동도 어때~ 맛있을 때 잡아서 냉동해 놓은 것일 테니 어쨌든 맛있다. 식..

팟타이 (볶음쌀국수) 맛있게 만들기, 만드는 법

우리집이 태국? 시판 소스로 맛있게 만드는 팟타이 만들기! 안 녕 하 세 요~^^ 면요리는 항상 옳다. 탄수화물의 강력한 이끌림을 거부할 수가 없다. 그래서 오늘도 면 요리이다~^^ 쌀국수 면이 1인분 남아 있는데 후딱 먹고 쌀국수 면을 채워 넣어 놔야겠다. ㅎㅎ 쌀국수 넘 맛있어~~ㅠㅠ 지난 번엔 베트남 국물 쌀국수를 해 먹었으니 오늘은 볶음 쌀국수를 해 먹어보려고한다. 태국음식이지? 새콤..

대구에만 있다? 중화비빔밥 만들기, 만드는 법

대구의 자랑 중화비빔밥 맛있게 만들기 안 녕 하 세 요~^^ 6년 전쯤이었나? 직장에서 중국음식을 시켜 먹을 때였던 것으로 희미한 기억이 난다. 나는 국물 매니아이기 때문에 언제나 짬뽕을 주문했고, 누군가는 볶음밥을 또 누군가는 중화 어쩌고 저쩌고 주문하는 것이었다. 이윽고 천상의 향취를 뿜으며 음식들이 입장을 했고, 늘 그렇듯 나는 연가시처럼 짬뽕 국물에 ..

타마고산도 (일본식 계란[달걀] 샌드위치) 만들기, 만드는 법

부드러운 계란이 식빵 속에! 타마고 산도 만들기 안 녕 하 세 요~^^ 일본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어릴 적 일본 만화에 심취해 본 이후로 성인이 된 지금은 일본이란 나라와 문화에도 큰 감흥이 없다. 태생적 환경 탓에 일본을 배타적으로 대할 뿐이었다. 요즘 요리를 하면서 드는 생각은 '일본은 참 문화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인스턴트 탄탄면 맛있게 만들기, 만드는 법

간편 조리식 탄탄면 맛있게 만들어 먹기 안 녕 하 세 요~^^ 홈플러스에 구경가면 이리저리 살펴보면서 항상 빼 놓지 않고 들리는 코너가 있다. 님들은 어딜 구경하는 게 가장 재밌지요? 채소 코너? 과일 코너? 수산물 코너? 빵집? 크~~ 다 재밌긴 한데, 나는 어딜 꼭 들리냐면, 유통기한 임박 할인코너는 빼..

맛은 물론 모양까지 예쁜 계란 볶음밥 (황금 볶음밥) 만들기, 만드는 법

담백한 계란 볶음밥으로 멋진 레스토랑 비주얼의 한 상 차림! 안 녕 하 세 요~^^ 중국집 메뉴에 계란 볶음밥이란 것도 있네~ 난 몰랐는데;; 가끔 시켜 먹는 볶음밥 메뉴가 계란 볶음밥이었나 싶기도 하고.. 계란볶음밥이 뭔가 싶어서 찾아보려고 검색사이트에서 정보를 찾아 보는데 백종원 형님과 이연복 셰프가 방송에서 언급을 했는지 관련 내..

방구석미슐랭 2019.04.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