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08 2

차슈 덮밥(챠슈 덮밥) 만들기, 만드는 법 (feat. 족발 차슈)

족발을 활용한 차슈, 차슈 덮밥 만들기~! 안 녕 하 세 요~^^ 그저께 돈코츠 라멘을 만들어 먹고선 그 재료들을 활용한 연장선의 요리가 필요하다. 남는 재료를 버릴 순 없으니 말이다. 숙주와 느타리버섯 등의 재료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를 생각해보고 검색해보니, 차슈 덮밥이 제일 제격이다. 덮밥이니 만큼 요리 과정도 크게 복잡하지가 않다. 밑재료만 준비하고 위에 예쁘게 덮어주면 그냥 끝. 룰루 랄라 요리를 시작~!ㅎㅎ 일반적으로 삼겹살이 없으면 보쌈 고기를 활용해서 차슈를 만드는데, 나는 족발이다. ㅡ.ㅡ;; 족발이라니~ 결과적으로 미리 말하자면 족발은 그냥 족발로 먹자. 맛은 둘째치고 족발로 차슈를 만..

계란국(계란탕, 달걀탕, 달걀국) 맛있게 끓이기, 끓이는 법, 만들기, 만드는 법

숙주 곁들인 맑은 계란국 맛있게 끓이기 안 녕 하 세 요~^^ 계란국은 정말 쉽고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국 요리다. 사전 재료 손질도 많이 필요 없고 요리 과정도 끓이고 계란 넣고가 큰 틀에서 전부이다보니 정말 귀찮고 바쁜데 국은 떠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후딱 해 먹을 수 있다. 이왕 해 먹는거 조금 더 맛있게 해 먹으면 좋지 아니하겠는가~! 계란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 기본재료 ] 달걀 2개, 양파 반 쪽 육수 국물 내기 (다시팩 활용 추천) 다진 마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