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23 2

우삼겹 활용 요리, 우삼겹 야채 덮밥 만들기, 만드는 법 (특별한 주말 아침, 점심, 저녁 식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우삼겹 활용 요리 우삼겹 야채(채소) 덮밥 안 녕 하 세 요~^^ 요즘 덮밥 요리를 자주 하게 된다. 덮밥을 먹으며 생각이 든 건데~ 일본인들은 정말 실용적인 사람들이었다는 생각~ 밥과 반찬을 한 그릇에 담아 먹는 식문화를 거리낌 없이 자신들의 식문화로 계승했으니 말이다. 일본에 좋은 감정을 가지고 살아가진 않지만 이런 실용적인 사고방식은 나와 너무나 통하는 부분이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성리학적..

돼지고기 비지찌개 만들기, 만드는 법, 맛있는 콩비지찌개 (주말 식단, 주말 반찬)

인스턴트 비지찌개 (한성기업 맛있는 콩비지찌개)를 활용한 돼지고기 비지찌개 안 녕 하 세 요~^^ 오늘 저녁 메인 메뉴는 우삼겹 덮밥이다. 덮밥만 먹어도 그만이지만, 한국인의 밥상에는 또 국 요리가 빠지면 마치 '전국 노래 자랑'에 '일요일의 남자, 송해 할아버지가' 빠진 것처럼 상당히 아쉽지 않겠는가~ 그래서 요리를 두세 가지를 동시에 진행하기엔 상당히 부담스럽고, 국요리는 인스턴트 제품을 활용해서 재빠르게 끓여주고자 한다. 마트에 가보니 때마침 비지찌개가 있네? 음, 인스턴트 국요리가 요즘 잘 나와있다. 혼자 사는 혼밥러나 자취생들이 국 끓이기 귀찮은데 국은 먹고 싶을 때 한번씩 사다 먹기에 좋을 법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