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16 2

돼지고기 김치찌개, 참치 동그랑땡 만들기, 만드는 법 (feat. 야먀아 명란 튜브), 광천김

냉장고를 털어라, 자취식의 기본! 김치찌개 & 참치동그랑땡 (간단요리 자취집밥) 안 녕 하 세 요~^^ 이번 포스팅은 자취식의 BASIC Of BASIC, 기본 중의 기본!! 김치요리의 대명사!! 김치찌개입니다. 가장 간단히 할 수 있으면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찌개요리 중 넘버 3 안에 속하는 요리라고 자부합니다. (정확한 통계는 알 수 없어요-_-;; 한국인 대표 시그니처 메뉴가 된장찌개, 김치찌개 정도로 모아지는 걸로 볼 때 김치찌개는 무조건 수늬권입니다.) 김치찌개의 성패는 주재료 김치의 클라스에 달렸다고해도 무방하죠? 적당히 푹 삭힌 김치가 김치찌개엔 와땁니다. 신김치가 있어야겠네요. 그럼 ..

굴국밥 만들기, 만드는 법 , 부추굴전 만들기, 만드는 법 , 생굴 찍먹 (굴 한 봉지면 할 수 있는 요리들)

쉽게 만드는 굴국밥, 부추굴전, 생굴 (간단요리 자취집밥) 안 녕 하 세 요~^^ 미세먼지가 연일 가득한 한반도입니다. 대기 정체로 공기들이 오도가도 못하니 중국발 미세먼지가 한반도 상공을 꽉 메우고 있네요. 라면을 매일 먹기도 지치고 그렇다고 뭔가를 해 먹으려니 귀찮습니다. 그럴 땐 일단 마트에 가세요. 마트로 가서 장을 보기 시작해야 맛있게 먹고 싶은 욕구도 생기고 에너지도 넘치게 됩니다. 집에서 라면을 먹는 것도 맛있고 다양한 채소도 많이 들어 안 챙겨 먹는 것보다 영양도 좋기는 하겠지만, 귀찮다고 먹는 라면은 얘기가 달라집니다. 귀차니즘에 대한 동기에서 시작된 취식 행위이기 때문에 일단 에너지가 전무합니다. 이때 ..

반응형